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는 어른이

에어팟 프로 사용법 7가지 핵심만 정리했습니다.

by 2020. 8. 28.

우연한 기회에 에어팟 프로를 선물 받아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제품이라 아직 익숙해지지 않았지만 편리한 사용법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초보 사용자를 위한 에어팟 프로 사용법 7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전작인 에어팟의 다음 버전으로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에 대해서는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과의 연결성이나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이어서 역시 애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나 윈도우 PC에 연결도 가능하고 기능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에어팟 프로 사용법에 대해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에어팟 프로 연결 방법

에어팟 프로 사용법 첫 번째는 기기와의 연결입니다. 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시기에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시킨 뒤 에어팟 프로 충전 케이스를 열어줍니다.



그다음 아이폰의 화면을 잠금 해제하면 자동으로 에어팟 프로가 인식이 됩니다. 연결 버튼을 터치하면 간단단 조작법에 대한 안내가 뜨는데 잠시 기다리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만약 이 단계에서부터 연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몇 가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1) 아이폰의 블루투스 기능의 활성화 여부

2) 에어팟 프로의 배터리 충전 여부

3) 기기 결함



1, 2번의 경우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3번의 경우 애플 케어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결이 완료된 후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뺀 뒤 귀에 꼽으면 자동 감지가 되어 페어링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상태 바에서 헤드폰 모양의 아이콘이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에어팟 프로를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연결이 해제됩니다.




2. 미디어(음악, 동영상 소리 등) 제어 방법

에어팟 프로 사용법 중 가장 많이 조작하는 것은 바로 소리 재생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좌측과 우측에는 약간 파인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은 포스 센서로 아이폰7에 적용된 홈버튼과 같은 방식입니다.



포스 센서를 통한 미디어 제어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한 번 누름 : 재생&일시 정지

2) 두 번 누름 : 다음 곡 재생

3) 세 번 누름 : 이전 곡 재생


포스 센서를 누르면 미세하게 버튼이 눌리는 듯한 소리가 들리므로 잘 확인하시고 조작하시면 됩니다. 두 번 이상 누르는 경우 너무 빠르게 조작할 경우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 설정

에어팟 프로의 특징 중 하나인 노이즈 캔슬링 사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 설정은 노이즈 캔슬링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외부 소음을 듣고 싶으면 좌측 또는 우측의 에어팟 중 아무 쪽이나 포스 센서를 2초 이상 길게 누르면 됩니다.



다시 활성화시키는 방법도 비활성화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포스 센서를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캔슬링이 멀미가 오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만약 노이즈캔슬링이 싫으시다면 기본 설정값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설정 변경 방법

첫번째 방법은 아이폰의 설정 메뉴에서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거기서 연결되어있는 에어팟 프로를 선택하면 소음 제어 영역에서 노이즈 캔슬링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제어센터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제어센터를 불러온 뒤 음량 부분을 길게 터치하면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4.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에어팟 프로는 무선 이어폰이다 보니 배터리 잔량을 필수로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장시간 듣는다거나 충전일 자주 못하시는 경우 쉽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에어팟 프로 사용법에 배터리 확인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에어팟 프로의 충전 케이스를 열면 연결된 기기 화면에서 팝업으로 배터리 정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화면이 잠겨있는 경우 보이지 않고 다소 늦게 뜨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두 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아이폰 홈 화면에서 위젯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위젯 편집을 선택한 뒤 추가할 수 있는 항목 중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위젯 순서를 정한 뒤 완료를 선택하면 이제 아이폰에서 쉽게 에어팟 프로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통한 배터리 잔량 확인은 에어팟 프로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에어팟 프로 이름 바꾸기

에어팟 프로 사용법 다섯 번째는 이름 바꾸기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블루투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연결되어 있는 에어팟 프로의 오른쪽에 있는 느낌표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가장 위에 이름이 보이는데 선택하여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에어팟 프로 이름 바꾸기는 이모티콘 추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종종 이모티콘 입력 후 설정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에어팟 이름 이모티콘을 추가한 뒤 스페이스바를 한 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6. 에어팟 프로 다른 기기 연결

에어팟 프로는 아이폰, 맥,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윈도우 PC나 안드로이드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스 뒤쪽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1~2초간 길게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에어팟 프로를 선택하시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아이폰과 동일하게 에어팟 프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노이즈 캔슬링은 버튼 조작으로 불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메뉴에서 직접 변경해야 합니다.


또한 배터리 확인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에어팟 프로 볼륨 조절

에어팟 프로 사용법 마지막 한 가지는 볼륨 조절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볼륨 조절은 아이폰이나 PC에서 직접 조절하셔야 합니다. 에어팟에서 볼륨 조절은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기기를 조작할 수 없는 경우라면 시리를 통해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변이 너무 소란스럽다면 인식을 잘 못할 수 있으니 되도록 기기로 볼륨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에어팟 프로 한 쪽만 들리는 경우

아주 가끔 에어팟이 한 쪽만 들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블루투스 목록에서 기기를 지웠다가 다시 연결하시거나 충전 케이스에 넣은 뒤 다시 꺼내보시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다른 기기에 한 번 연결해보시고 해결 여부에 따라 애플 케어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초기에 기기 결함이 발생할 경우 리퍼를 받을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이 필수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약 일주일 동안 직접 사용하면서 에어팟 프로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사용법은 직관적이라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몇몇 사용법은 위치를 몰라 헤매기도 했습니다. 저처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 정보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