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최신 방법

by 2020. 6. 2.

공인인증서 없이 모바일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카카오뱅크를 많이 사용합니다. 계좌 개설부터 이체까지 너무나 편리합니다. 통장사본 출력도 카카오뱅크 답게 다른 은행에 비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최신방법



기존 은행에서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지점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전화로 확인절차를 거쳐 팩스로 받거나 인터넷 뱅킹으로 발급해야 하는데 매우 불편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지점이 없는 인터넷은행으로 통장사본을 발급해서 출력하는 방법도 알고있는 방법과는 다릅니다. 간단하게 계좌 정보를 알려주기 위한 통장사본부터 각종 증빙을 위한 제출용 통장사본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개설 가능한 카카오뱅크

최근에 카카오뱅크는 2.0 업데이트를 하면서 기존의 편리함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에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었지만 업데이트 되면서 더욱 보기 쉽고 사용하는 방법도 편리해졌습니다.



업데이트 된 카카오뱅크 앱의 디자인이 바뀌면서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 또한 조금 달라졌습니다. 지금부터 최신 버전의 카카오뱅크 앱에서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0으로 업데이트



본인 계좌 확인용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우선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여 통장사본을 발급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다른 메뉴는 선택하지 않고 빈 여백을 터치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예금통장-선택하기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예금통장-관리-선택하기




계좌관리 메뉴에서 화면을 아래로 슬라이드합니다. 신청 메뉴에 있는 통장사본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통장사본-선택하기



그럼 바로 선택한 카카오뱅크 계좌의 통장 사본이 발급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는 아래의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이렇게 저장한 이미지는 제출하고자 하는 곳에 따라 이메일이나 문자 카톡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이미지-저장하기




여기서 주의할 점은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방법은 본인 계좌 확인용 통장사본입니다. 이미지 아래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계좌 확인용 외에는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내 계좌를 확인하는 용도로 간단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제출용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급여를 받기위한 용도나 경비 처리를 위한 통장사본은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하단의 점 3개로 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제출용-통장사본-출력


다음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로 들어가면 이용안내 아래에 있는 고객지원에서 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제출용 통장사본을 발급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고객센터

증명서-발급-선택하기


통장사본을 발급 받을 상품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급여 및 각종 경비를 처리하기 때문에 저와 마찬가지로 예금을 선택합니다.





발급할-증명서-상품-선택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통장사본이라는 항목은 확인할 수 없는데 계좌개설확인서가 바로 제출용 통장사본입니다.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하여 출력을 신청합니다.



계좌개설확인서-선택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방법과 발급매수를 선택합니다. 발급방법은 PC 출력과 우편이 있습니다. PC 출력의 경우 신청하고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편은 약 일주일정도 소요되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저는 PC 출력을 선택했습니다.



제출용-통장사본-발급방법-매수-선택



통장사본을 출력할 계좌를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신청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통장사본-발급할-계좌-선택


통장사본-출력-신청-정보-확인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화면과 함께 문자로 증명서가 발급되었다는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의 내용을 확인하면 PC에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도록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출력-신청-완료-문자



신청이 완료된 통장사본은 PC에서 출력해야합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위에 고객센터를 선택하면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이 보이는데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pc에서-통장사본-출력

그럼 로그인을 하라는 안내 메시지와 QR코드 그리고 인증번호가 뜹니다. PC에서 카카오뱅크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앱을 통해 인증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pc-통장사본출력-로그인



PC에 로그인하기 위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앱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PC 로그인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QR코드 로그인 또는 인증번호 입력을 통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카카오뱅크-pc-로그인-앱설정



카카오뱅크-pc-로그인-메뉴-선택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완료되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한 증명서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을 신청했다면 계좌개설확인서의 상태가 출력하기로 되어있습니다. 그럼 해당 버튼을 눌러 바로 통장사본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통장사본-pc에서-출력하기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최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시간에 스마트폰과 PC만 있으면 얼마든지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합니다. 통장사본의 경우 다양한 상황에서 자주 발급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간단한 확인용 발급부터 제출용 출력까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