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 및 안될때 해결법

by 2020. 6. 3.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벨소리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공공장소와 회사, 학교 등 많은 장소에서는 진동 모드를 사용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기본 진동 세기가 조금 큰 편이라 처음 사용하신다면 많이 놀라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진동 설정을 통해 제가 원하는 세기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막상 진동 세기를 설정하려고 하니 어디에서 조절할 수 있는지 찾기가 다소 어려웠습니다. 저처럼 시간 낭비하지 않고 쉽게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 및 안될때 해결법


그리고 추가로 아이폰 진동 안됨으로 해결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설 수리업체나 리퍼를 알아보시기 전에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기능과 관련된 조절은 설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쪽에 위치한 사운드 및 햅틱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햅틱은 진동과 관련된 설정을 조절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다음 화면의 제일 위쪽에는 진동과 관련된 기본 설정이 있습니다. 아래쪽의 메뉴를 보시면 벨소리 항목이 있는데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에서는 진동 세기를 벨소리 메뉴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 8개의 진동 스타일을 제공하는데 하나씩 눌러보면서 원하는 진동을 선택합니다. 가장 아래의 없음을 선택하면 진동이 오지 않습니다. 만약 원하는 진동 스타일이 없다면 새로운 진동 생성을 통해 나만의 진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나만의 진동으로 세기 설정


나만의 진동 생성 메뉴를 선택하면 빈 화면을 터치할 수 있습니다. 터치를 길게 또는 짧게 선택하면 자동으로 진동 세기가 기록됩니다. 기록이 완료되면 오른쪽 위의 저장을 선택합니다.




완성한 진동의 이름을 작성하고 저장을 선택합니다. 이름은 찾기 쉽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용자화 항목에 생성된 나만의 진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나에게 딱 맞는 아이폰 진동 세기가 완성되었습니다.



3. 아이폰 진동 완됨 해결법

소중한 아이폰을 사용하다 갑자기 진동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앞서 알려드린 진동 설정을 먼저 확인해봅니다. 만약 모든 설정이 정상적인데 진동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 앱에서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리면 재설정 항목이 보이는데 선택해 줍니다.




제일 첫 번째 항목에 보이는 모든 설정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이 메뉴는 아이폰에 설치된 모든 데이터는 그대로 남겨두고 벨소리, 진동 등 따로 설정했던 것들을 초기화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아이폰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재설정이 완료됩니다. 재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진동이 안된다면 아이폰 공식 매장이나 사설 수리를 통해 고쳐야 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부터 진동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공공장소나 조용한 공간에서 많이 사용하는 진동모드기 때문에 더욱 세기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꼭꼭 숨겨진 아이폰 진동 설정을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잘 찾으셔서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