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모바일과 PC에서 쉽게하기

by 2020. 5. 28.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알아보기

디지털 디톡스라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SNS로 끊임없이 연결되어 있는 것에 피로감을 느껴 스마트폰을 멀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칭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SNS 중에 대표적인 서비스가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은 국내에서 29.6% 이용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지만 페이스북 메신저인 페메를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이 굉장히 일상화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너무 많은 메시지와 불필요한 알림처럼 나의 시간을 뺏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모바일과 PC에서 탈퇴하는 방법을 모두 설명드릴 테니 잘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탈퇴하는방법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방법

페이스북의 특성상 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많이 사용하시므로 먼저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페이스북 앱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안드로이드 기기와 다른 점은 최초로 접속하는 메뉴의 위치만 다를 뿐 나머지는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우측 하단에 선 3개로 이루어진 메뉴를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나 다른 기기의 경우 사진상의 위치가 아닌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의외로 설정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 대부분 이곳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설정과 공개 범위"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여 하위 메뉴를 보이게 만든 후 가장 첫 번째로 보이는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시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내 페이스북 정보에서 "계정 소유권 및 관리"라는 메뉴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한 후 다음 화면에서 "비활성화 및 삭제"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할 것인지 아니면 탈퇴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의 경우 페메로 불리는 페이스북 메신저는 사용할 수 있으나 설정해놓은 프로필이 비활성화되고 내 프로필이 공유된 콘텐츠에서 이름과 사진이 삭제됩니다. 지금은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진행하고 있으니 "계정 삭제"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탈퇴하기 전 마지막으로 내가 게시했던 정보나 관리자로 운영 중인 페이지의 설정과 같이 확인해야 하는 내용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원하시는 것들을 선택하신 후 "계정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선택하면 탈퇴가 완료됩니다. 메뉴가 깊게 숨어있어서 그렇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PC에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PC에서 진행하는 페이스북 탈퇴도 모바일과 순서는 동일합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메뉴가 있는 위치만 잘 따라오시면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의 물음표 버튼 오른쪽에 보이는 작은 삼각형을 선택하고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작아서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세요.




다음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여러 가지 메뉴 중 "내 페이스북 정보"를 선택한 후 오른쪽 리스트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비활성화 및 삭제"를 선택합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계정 비활성화와 영구 삭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계정 영구 삭제"항목을 선택한 후 계속 버튼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마찬가지로 계정을 삭제하기 전 백업할 수 있는 정보와 기타 페이지와 관련된 설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여 진행하신 후 계정 삭제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PC에서 진행하는 페이스북 탈퇴도 마무리는 계정의 비밀번호 입력입니다. 마지막으로 심사숙고하셔서 비밀번호 입력 후 계속 버튼을 선택하면 마무리됩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정보 다운로드하기를 통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시간 동안 기록된 정보들을 HTML 형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할 수 있는 정보 또한 굉장히 다양하니까 탈퇴하기 전 체크하셔서 소중한 정보를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각각 소개해드렸습니다. 여기까지 보신 분들은 페이스북을 탈퇴려고 마음먹고 오신 분들이라 바로 계정 삭제를 진행하실 수도 있지만 비활성화를 통해 혹시나 나중에라도 다시 활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어른이 유치원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