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최신 버전의 페북 현활 끄기 방법 (pc&모바일)

by 2021. 11. 10.

페북 현활 끄기

 

페이스북에서 내가 몇 시간 전에 접속했고 현재 접속하고 있는지를 친구들이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크게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굳이 알리고 싶지 않은 정보라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신 버전의 페북 현활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현활 끄기란 현재 활동 상태 끄기라는 뜻으로 페이스북 또는 페이스북 메신저에 노출되는 나의 접속 상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활동 상태가 노출되는 것이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숨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즘에는 페메를 통해 친구가 아닌 사람도 광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사기를 시도하는 경우도 있으니 현활 끄기 방법이 유용하게 사용되면 좋겠습니다.

 

최신 버전의 페북 현활 끄기

최근 메타라는 이름으로 회사명을 변경한 페이스북은 그동안 앱과 pc 버전에서 디자인의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최신 버전의 페이스북에서 현활 끄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페메 현활 끄기 모바일

모바일 페메를 실행한 뒤 화면 위쪽에서 왼쪽에 보이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활동 상태를 선택해주세요.

 

활성화 되어있는 활동 중일 때 표시를 비활성화로 변경하면 팝업 메시지가 뜹니다. 해제를 선택하면 모바일 페메에서 현활 끄기가 완료됩니다. 

 

 

페메 현활 끄기 PC

 

pc 페메에서도 현활 끄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페이스북 메신저에 접속한 뒤 왼쪽에 보이는 채팅 목록을 살펴봅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더 보기 아이콘에서 기본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활동 상태 해제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면 pc 페메에서 활동 상태를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페북 현활 끄기 모바일

페이스북 앱을 실행한 뒤 화면 아래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다음 화면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설정 및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하면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마찬가지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중간 즈음에 공개 대상 및 공개 범위에서 '활동 상태'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다음 화면에서 바로 현활 끄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페북 현활 끄기 PC

pc에서 페이스북을 접속한 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활동 상태 해제를 클릭합니다. 메신저 아이콘 선택 - 더보기 메뉴 선택 - 활동 상태 해제를 차례대로 선택하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글 아래와 같이 모든 대화 상대를 대상으로 현활을 끌 것인지 아니면 상대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현활 끄기가 적용됩니다.

 

 

페메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경우에 따라 나의 접속 상태를 알리고 싶지 않은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하고의 대화를 하지 않을 수도 없으니 이럴 때 오늘 소개해드린 기능을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