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컴이 느리다면? maginline4nx 확인해보세요!

by 2022. 1. 31.

magicline4nx 정체와 삭제 방법
magicline4nx 정체와 제거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할수록 알 수 없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됩니다. 관리를 한다고 해도 필수로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그중 오늘은 magicline4nx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gicline4nx 프로그램

자신도 모르게 설치된 프로그램이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특히 컴퓨터에는 자신의 개인 정보나 중요한 파일들이 보관되어있으므로 더 예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macigline4nx는 드림시큐리티라는 회사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일종의 보안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magicline4nx 왜 설치되나요?

우리는 컴퓨터를 활용해 많은 것을 합니다. 그중 금융이나 서류 발급 업무와 같이 중요한 개인정보를 다루는 업무도 하는데요. 이때 중요한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필요한 것이 바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는 금융인증서나 간편인증을 통해 은행 사이트에서 금융업무를 쉽게 볼 수 있지만 아직 일부 공공기관이나 특수한 경우에는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magicline4nx는 공동 인증서, 전자서명 등이 필요한 경우 암호화된 정보를 통해 유출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워도 되나요?

해당 프로그램은 삭제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magicline4nx의 경우 작지만 컴퓨터의 메모리를 상시로 사용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컴퓨터 사양이 부족해서 느려졌다면 지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magicline4nx 메모리 사용량
magicline4nx 메모리 사용량 확인

 

한 가지 예외사항이 있습니다. 만약 공공기관 사이트나 은행 업무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이용하실 때마다 설치를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삭제를 하기 보다는 보안과 사용성을 위해서라도 프로그램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이 문제라면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magicline4nx 삭제 방법

삭제를 원하신다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지만 윈도우7과 같은 이전 버전을 사용하셔도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키보드의 윈도우 키 또는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해당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분이라면 윈도우키 + s를 눌러 제어판이라고 검색해주시면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른 뒤 설정 아이콘 선택
윈도우키 - 설정 아이콘 선택

 

그럼 윈도우 설정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앱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제어판의 메뉴 중 프로그램 설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정 중 앱 메뉴 선택
윈도우 설정 - 앱 선택

 

앱 및 기능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삭제할 magicline4nx가 보입니다. 선택한 뒤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만약 설치된 프로그램이 너무 많아서 찾기 어렵다면 검색할 수 있는 영역에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magicline4nx 삭제
magicline4nx 삭제하기

 

오늘은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여러가지 알 수 없는 프로그램 중 magicline4nx에 대해 알아보고 삭제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사용 방법에 따라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삭제하셔서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