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잔여백신 조회하고 당일예약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by 2021. 6. 22.

국내 백신접종률이 29%를 달성했습니다. 급증한 수치이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백신 접종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으시고 궁금해하시는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안내
잔여백신 예약 방법

현재까지는 고령자와 특정 연령, 직업 종사자에게 백신 우선 접종이 이뤄졌습니다. 그렇다보니 아직 순서가 오지 않은 30~50대 분들의 잔여백신 예약이 치열하다고 합니다. 현재 잔여백신으로 알려진 수량은 예약을 했으나 접종을 하지 않은 노쇼 백신 수량입니다.

 

백신의 경우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어 정해진 기한이 지나게 되면 폐기해야 합니다. 이럴 경우 예산이 낭비되기도 하지만 접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돌아갈 수 있는 기회도 사라집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잔여백신을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운영 중에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게 클릭 한 번에 로그인하고 잔여백신 예약하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여백신 조회

잔여백신은 병원마다 실시간으로 수량이 사라지거나 생기게됩니다. 따라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어느 병원에 수량이 남아있는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현재 남은 백신 수량을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쉽게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앱에서 조회하는 방법

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설치되어 있지만 혹시 없으시다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첫 화면에 보이는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해주세요.

네이버 잔여백신 조회

 

그럼 화면이 바뀌면서 '잔여백신 예약신청' 이라는 녹색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선택하면 바로 내 주변 또는 다른 지역에 있는 백신의 남은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네이버 앱 보다 더욱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잔여백신 조회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하단에 #모양의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카카오톡에서 검색을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

검색 화면 상단에 보면 '잔여백신'이라는 글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시면 간단한 정보 확인에 동의한 뒤 백신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이미 확보된 수량을 접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약이 굉장히 치열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여전히 예약을 시도하고 계시지만 방법조차 모르는 분들이 계실 수 있어 노쇼백신 예약 방법부터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의 조회 결과 화면입니다. 거의 모든 병원이 마감 되었다고 확인되네요. 아마 여러분이 보는 화면도 대부분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선 기본적인 당일 예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아래에서 예약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의 지역 근처에서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고 '알림 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 병원에 수량이 확보되었을 때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 등록은 최대 5개 병원까지 가능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당일예약

 

네이버 앱은 인증서를 사전에 발급하면 더욱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톡을 이용한 당일예약 방법도 비슷합니다. 예약을 하고 싶은 병원을 선택하고 알림 신청을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수량 확보 시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앱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잔여백신 전화예약 방법이 궁금하실텐데요. 전화예약의 경우 60세 이상에 해당되야만 가능합니다. 자주 가능 병원의 전화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전화로 남은 수량 및 당일 예약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의 경우 다음과 같은 분들은 하실 수 없으니 꼭 사전에 확인해주세요.

  • 백신 접종을 이미 완료한 사람
  •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되어있는 사람
  •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사람

잔여백신 예약 팁

알림도 신청했고 전화로 문의도 해보았지만 예약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수량은 실시간으로 조금씩 발생하는데 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온라인에서 잔여백신 예약 팁이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지만 매크로를 활용하는 불법적인 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제가 정리한 팁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잔여백신 조회 시간

백신의 수량을 조회하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오전 보다는 오후에 조회하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은데요. 특히 오후 3~5시가 가장 예약하기 좋은 시간대라고 합니다. 이유는 병원의 마감시간이 대부분 6시이기 때문에 예약 취소자 파악과 당일 접종할 수 있는 수량 파악이 이때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2. 잔여백신이 있는 병원만 검색하기

두 번째 방법은 보다 더 직접적인 팁입니다. 바로 네이버와 카카오톡의 조건부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시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남은 수량이 있는 병원을 조회할 때 무작정 찾는 것이 아니라 '잔여백신 있음'을 선택하고 지도를 움직입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면 지도에는 백신이 확보된 병원만 보이기 때문에 보다 더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성공 팁

실제로 네이버와 카카오에서도 해당 방법을 가장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팁으로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림 신청을 하셨더라도 알림이 도착한 뒤 예약하는 동안 다른 분이 예약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자주 특정한 시간대에 조회하신 뒤 예약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예약에 성공했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가지 못한다면 꼭 예약 취소를 하셔야합니다. 예약 취소는 해당 병원에 전화를 통해 알려주시면 바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잔여백신 조회부터 당일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동일한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하루빨리 백신 수량이 확보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