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주말에 아플 때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

by 2021. 4. 18.

늦은 밤이나 주말에 갑자기 몸이 아파 난처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주변에 문 연 약국을 알 수 있다면 좋을 텐데요. 일요일에 약을 사야 할 일이 있어 찾아봤더니 방법이 있었습니다. 주말에도 영업하는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찾아본 결과 영업 중이라고 나오더라도 방문 전 전화를 해보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약사의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영업을 일찍 종료하거나 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요일에도 문여는 24시간 약국 찾기

24시간 약국을 찾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 약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24시간 약국

PC의 사용이 어려운 경우라도 휴대폰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방법을 확인하신 후 약국 이용에 참고하세요.

 

1. 휴일지킴이약국 이용하기

PC에서 주말에 영업하는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인터넷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합니다. 이 홈페이지는 전국의 연중무휴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곳으로 휴일과 심야에 영업하는 약국도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첫화면

검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원하는 조건을 선택합니다. 크게 휴일지킴이 약국, 연중무휴약국, 공공심야약국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약국의 경우 공공심야약국에서 찾아보시는 것이 빠릅니다.

 

공공심야약국 검색한 결과 목록

살고 계신 지역을 선택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검색결과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을 상세하게 보여주는데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지도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시간약국 상세정보 위치확인

 

2. 휴대폰 어플로 24시간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은 휴대폰에서도 접속할 수 있지만 작은 화면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불편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바로 굿닥이라는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합니다.

 

 

굿닥 앱은 약국 위치뿐만 아니라 병원의 위치와 후기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병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거나 처음 가는 병원이라 겁이 난다면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굿닥 앱 약국 검색 화면굿닥 앱 실시간 운영중인 약국 검색 결과 화면

앱을 설치한 뒤 첫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병원/약국'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gps를 통해 자신의 주변에 있는 약국을 보여주는데 '실시간' 버튼을 선택하여 지금 운영 중인 약국을 찾습니다.

 

직접 해봤더니 한 군데의 약국이 일요일에도 운영중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알약 모양의 버튼을 눌러 약국의 상세정보를 확인합니다.

 

굿닥 24시간약국 상세정보 화면굿닥 24시간약국 전화걸기 화면

약국 상세정보 화면을 통해 약국의 이름과 요일별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까지 정확하게 확인하신 뒤 하단에 있는 전화 걸기를 선택하여 영업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럼 주말이나 심야에도 영업 중인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나 주변의 사람이 갑자기 아픈 경우에는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영양제 같은 것을 미리 주문하여 꼬박꼬박 챙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영양제는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보통 한 달분 이상씩 주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 알려드린 정보로 휴일에도 건강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만약 약국에서 구매한 약으로도 해결이 잘 되지 않는 긴급한 상황이라면 구급상황관리센터를 이용해 빠르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빠른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빠른 현금화 방법!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에 입금까지 쉽게 할 수

kidult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