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른이 여러분. 벌써 봄이 오는 듯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출하기에 너무 좋은 날씨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극도로 적어진 외출이 너무 안타깝기만 합니다. 하루빨리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시리즈 마지막입니다. 총 7개의 포스팅으로 진행된 시리즈였는데, 이렇게 마무리가 되니 시원섭섭한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작품들을 읽어보고 추천도 드릴 예정이니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시리즈는 포스팅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전부 보실 수 있으며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그럼 완결 만화책 추천의 마지막 포스팅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소개 순서는 가나다순이며 만화책의 인기나 판매량 등 다른 기준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1. 탐정학원 Q / 22권(완)
탐정 양성 학교의 소년 소녀 탐정들이 각자의 재능을 발휘하여 사건을 해결하는 청소년 추리물. 소년탐정 김전일의 작가가 그린 작품으로 김전일 혼자 모든 사건을 해결하는 것과는 달리 팀으로 협력하여 추리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청소년들이 주인공인지라 김전일보다는 시체를 치우는 일이 적어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테니스의 왕자 / 42권(완)
테니스 만화의 표지를 씌운 초능력(?) 만화. 처음은 조금 재능이 뛰어난 정도의 주인공이 테니스로 정상에 다가가는 평범한 스포츠 만화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중2병스러운 제목에 걸맞게 드래곤볼을 연상케하는 기술들이 난무하게 됩니다. 스토리의 개연성보다 먼치킨이나 막장 스토리를 좋아하신다면 읽어볼 만한 만화입니다.
3. 풀 어헤드 코코 / 29권(완)
원피스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해적 만화. 우연히 해적 일당에 합류하게 된 소년이 전설의 유산을 찾아가는 모험을 그렸는데, 너무나도 원피스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원피스가 악마의 열매 능력자들의 싸움으로 변모했다면 이 작품은 조금 더 현실성 있게 그리고 있습니다. 루피가 원피스를 찾는 여정이 지루하셨다면 이 작품으로 모험을 떠나시길 바랍니다.
4. 플루토 / 8권(완)
철완 소년 아톰의 색다른 리메이크작. 아톰의 죽음과 세계 7대 로봇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SF 만화입니다. 원작 아톰보다 훨씬 더 인간과 유사한 모습의 아톰을 보실 수 있으며, 작가 특유의 다소 무겁지만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느낄 수 있는 추천작입니다.
5. 피아노의 숲 / 26권(완)
타고난 재능의 천재 피아니스트와 평범한 재능을 가졌지만 뛰어난 피아니스트의 이야기 피아노의 숲입니다. 단순히 천재와 천재가 아닌 사람의 대결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질투와 노력, 사랑, 열정 등 다양한 감정을 통해 성장하는 두 소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피아노 선율이 머릿속에서 들리는 듯한 따뜻함이 느껴지는 힐링 만화로 추천합니다.
6. 해황기 / 45권(완)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게 보았던 해황기입니다. 밋밋한 그림체와 표지의 디자인을 보고 펼칠 생각도 하지 않았으나 한 번 펼치고 나서 완결까지 쭉 보았던 강력 추천작입니다. 바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전투와 전법이 인상적이며 표정을 알 수 없는 주인공의 능력과 카리스마가 매력을 더해주는 작품입니다.
7. 헬싱 / 10권(완)
데빌메이크라이를 연상시키는 흡혈귀 잡는 흡혈귀인 주인공이 펼치는 스타일리시 호러 액션물. 잔인하고 거칠게 느껴지는 액션신과 주인공의 매력으로 흥미진진하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8. 호문쿨루스 / 15권(완)
두개골에 구멍을 뚫었더니 제6감이 생겼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아닌 내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주인공이 미치지 않고 어떻게 살아가는지 보여주는 미스터리 만화입니다. 인간의 본성이란 무엇일까 생각하게 되는 철학적인 스토리로 다소 진지하게 보았던 작품입니다.
9. 홀리랜드 / 18권(완)
방구석에서 복싱 연습만 하던 히키코모리 고교생이 거리의 싸움꾼이 되어가는 만화입니다. 네이버 일요웹툰 싸움독학과 유사하지만 조금 더 진지하고 차가운 느낌의 주인공과 유쾌하지만은 않은 싸움의 묘사가 이 작품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다양한 격투기의 길거리 싸움을 볼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10. 환타지 스타 / 25권(완)
모든 플레이어와 관객들의 시선을 빼앗는 플레이어인 환타지 스타를 그린 축구 만화. 스타플레이어 of 스타플레이어의 이야기가 주축이 되어 팀워크나 전략을 통한 묘사가 아닌 다양한 개인기를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11. 휘슬 / 24권(완)
마지막 추천 완결 만화책은 환타지 스타와 마찬가지로 축구 만화인 휘슬입니다. 주인공의 학생부터 국대까지 축구 선수로서의 성장을 그리고 있으며, 너무 열정 넘치지 않는 적당한 묘사와 스토리 전개가 기억에 남는 작품입니다.
여기까지 드디어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이 끝이 났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저의 만화책 성향을 알 수 있기도 했고, 다시 한번 보고 싶은 작품이 생기기도 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주제별로 여러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만화책을 하나씩 조금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지난 시리즈를 모두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2/19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1)
2020/02/21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2)
2020/02/25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3)
2020/02/2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4)
2020/03/02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5)
2020/03/0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