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4)

by 2020. 2. 27.

오늘의 포스팅은 벌써 4번째 시리즈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입니다. 하나씩 정리하다 보니 참 많은 만화책을 봤다는 생각이 듭니다. 몇몇 작품은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기도 해서 시간과 상황이 괜찮다면 다시 한번 꼭 봐야겠습니다. 지난 완결 만화책 추천 글은 포스팅 하단에 링크로 첨부해 두었으니 한 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소개 순서는 가나다순이며 만화책의 인기나 판매량 등 다른 기준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1. 사무라이디퍼 쿄우 / 38권(완)

사무라이디퍼 쿄우



현란한 기술명을 외치며 싸워대는 사무라이 액션 만화. 초반의 스토리 설정과 매력적인 인물들의 등장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손발이 오그라드는 대사와 반복되는 전투신으로 인기가 사그라든 작품. 그래도 아무 생각 없이 치고받고 싸우는 액션 만화를 좋아하신다면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합니다.




2. 상남 2인조 / 애장판 15권(완)

상남2인조



GTO(반항하지마)의 주인공과 그 친구의 학창시절 이야기를 그린 학원물. 이런 학생들이 정말 존재할까 싶을 정도로 각종 폭주와 폭력이 난무하지만 그 안에 지켜야 할 선들은 잘 지켜내는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단순한 학원물이라고 하기에는 미래를 고민하는 청춘들의 성장 만화가 조금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3. 샤먼킹 /32권(완)

샤먼킹



영혼을 보는 샤먼들의 더 센 영혼의 소유자가 누구인지 겨뤄보는 배틀 만화. 샤먼이라는 독특한 설정과 입체적인 캐릭터들로 인기작이 되나 싶었는데... 끝도 없이 강한 보스와의 결투라는 피날레를 사기극으로 마무리 지은 희대의 작품.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품 속 캐릭터들의 매력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4. 소년탐정 김전일 / 애장판 26권(완)

소년탐정 김전일



가는 곳마다 살인을 몰고 다니는 고교 탐정 김전일의 스릴러 추리물. 김전일의 주변 인물들은 살아있어도 정상적인 멘탈을 유지하는 것이 신기할 정도로 살인이 자주 일어납니다. 에피소드(사건) 하나의 호흡이 다소 긴 편이라 한 번에 몰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37세가 된 김전일의 추리 이야기가 연재 중입니다. (김전일 37세의 사건부)




5. 소울이터 / 25권(완)

소울이터



영혼을 먹는 무기를 데스사이즈로 만들기 위한 사신 무기 장인 전문학교 학생들의 판타지 배틀물. 다른 능력물과 유사한 점이 많지만 인격체처럼 설정된 무기를 활용하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6. 스피드 도둑 / 18권(완)

스피드도둑


자전거에 대한 엄청난 열정으로 세계적인 선수가 되어가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 자전거라는 소재가 재미없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외곬수 같은 주인공의 노력이 움직임이 없는 종이에서 스피드가 느껴질 만큼 두근두근하게 만들어 줍니다.




7. 슬램덩크 / 31권(완)

슬램덩크


그 어떤 수식어로도 부족한 풋내기 주인공의 농구 성장 이야기. 농구에 전혀 흥미가 없어도 시선을 뗄 수 없는 시합 장면과 라이벌 팀마저 매력적인 인물들까지 단순한 농구 만화로 보기에는 너무나 대단한 작품입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 장면을 보다 보면 인물들의 호흡에 함께 동기화되는 여러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부가 제발 나오기를 바라는 레전드 오브 전설.




8. 시바토라 / 15권(완)


엄청난 동안의 소년계 형사가 각종 청소년 범죄를 어려운 듯 매우 쉽게 해결하는 스릴러 액션 만화. 점점 잔인해져 가는 사건의 묘사로 움찔하게 만들어 표지에 속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9. 신암행어사 / 17권(완)

신암행어사


춘향전을 모티브로 암행어사와 그를 호위하는 산도의 모험을 다룬 국내 액션 판타지 만화. 액션의 연출이 뛰어나고 춘향전이라는 익숙한 소재를 활용한 등장인물과 사건의 전개가 흥미진진합니다. 마무리가 다소 아쉬운 것은 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0. 아이실드 21 / 37권(완)

아이실드 21


쉽게 접하지 못하는 미식축구를 소재로 한 스포츠 만화. 별 볼 일 없는 주인공이 미식축구에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여 세계적인 미식축구 선수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개그 요소와 오버액션(?)이 미식축구 경기와 잘 어우러져 더욱 재미있게 보았던 작품입니다.




11. 악의 교전 / 9권(완)

악의 교전


학생을 죽이려는 사이코패스 교사와 이에 맞서 싸우는 학생들의 이야기. 공포 스릴러물로 짧은 권수지만 집중이 끊기지 않고 숨 막히게 보았던 작품입니다. 장면의 묘사가 다소 자극적이고 무서울 수 있으므로 공포물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1페이지도 넘기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시리즈 4번째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2/19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1)

2020/02/21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2)

2020/02/25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3)

2020/02/2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4)

2020/03/02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5)

2020/03/0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6)

2020/03/10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7)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