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5)

by 2020. 3. 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완결 만화책 추천 시리즈 5번째 포스팅입니다. 처음 포스팅을 할 때만 해도 이렇게 추천해드릴 만화책이 많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께서 하나의 작품이라도 공감하셔서 만화책을 보시는 데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니 오히려 부족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럼 오늘의 완결 만화책 추천 빠르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지난 시리즈는 포스팅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소개 순서는 가나다순이며 만화책의 인기나 판매량 등 다른 기준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1. 암살교실 / 21권(완)

암살교실



암살 기술을 배워 목표물을 죽여라. 그런데 암살 목표물이 암살을 가르쳐주는 선생님!? 지구의 생명체가 아닌 모습의 선생님에게 암살 기술을 배우는 학생들의 이야기 암살교실입니다. 개그, 배틀, 암살, 이능력 등 다양한 장르의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초반의 유치한 듯한 부분만 참고 넘어가면 마지막 권을 놓기 전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2. 암즈 / 22권(완)

암즈



생명과 진화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무거운 이야기를 다룬 SF 만화. 진지한 분위기로 흘러가는 것이 취향에 따라 재미없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독특한 분위기가 장점인 작품입니다. 




3. 엔젤전설 / 15권(완)

엔젤전설



방심하고 있다가 배꼽이 떨어져 나가는 개그로 점철된 소년만화. 조폭급으로 무섭게 생겼지만 마음씨는 착하다 못해 천사 같은 주인공의 순탄치 않은 학교생활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착하고 잘생겨져 보이는 주인공을 보며 가슴 찡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엠마 / 10권(완)

엠마



영국을 배경으로 한 메이드와 상류층 남자의 신분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만화. 뜨거운 액션과 잔인한 스릴러물로 물든 여러분의 감성에 따뜻한 사랑과 희망이 있다고 느껴지게 만드는 설렘 유발 작품입니다.



5. 오늘부터 우리는 / 애장판 19권(완)

오늘부터 우리는



평범한 중학시절을 지나 금빛 고교 생활을 꿈꾸며 만나게 된 두 주인공의 주먹으로 전설을 만들어가는 성장 만화. 학원물이 그렇듯 폭력을 미화시키는 만화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춘기 시절의 고민을 떠올려보게 하는 주인공들의 스토리가 공감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주인공들이 제일 깡패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만...)



6. 용랑전 / 1부 37권(완) 2부 17권(완)

용랑전



솔직히 이 만화책을 추천드려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멀쩡히 비행기 잘 타고 수학여행 가다가 정신 차려보니 삼국시대로 오게 된 두 남녀의 대하드라마 용랑전입니다. 삼국지의 등장인물과 주인공이 함께 그려가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했다가 허술한 스토리 전개와 답답한 연재 속도가 어우러져 손절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삼국지를 좋아하신다면 1부 정도만 가볍게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 워스트 / 33권(완)

워스트



싸움 실력 빼고는 순진하다 못해 멍청하다고 느껴지는 주인공이 학교를 평정하는 학원물. 학교를 통일한다는 거창하지만 이해 안 가는 이야기를 계속 등장하는 새로운 인물들과 무한 싸움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시간 보내기에 적합한 작품입니다.




8. 원아웃 / 20권(완)

원아웃



야구만화의 탈을 쓴 심리 조작 스포츠 만화. 도박 야구계에서 원아웃 게임으로 유명한 심리 싸움에 능한 주인공이 프로야구계에서 실력 있는 선수들을 어떻게 요리하는지 보여줍니다. 스포츠는 멘탈 싸움이다라는 말이 사실임을 입증하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뜨거운 열정이 느껴지는 스포츠와 달리 차갑고 냉정하지만 스릴 넘치는 이야기로 색다른 스포츠 만화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9. 유유백서 / 완전판 15권(완)

유유백서



소년만화의 고전 중 하나인 유유백서입니다. 꼬마 아이를 살리려다 죽은 불량소년이 영계 탐정이 되어 각종 요괴들과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전체적인 스토리가 다 재미있지만 특히 다양한 요괴들과 팀을 이뤄 참가한 암흑 무술 대회 파트는 매우 흥미진진하니 혹시 읽어보지 못하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0. 유희왕 / 38권(완)

유희왕



유부남 어른이들에게는 아이들이 외치는 카드 이름으로 유명한 카드 배틀물 만화. 초반에는 다양한 어둠의 게임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다가 마치 카드 상품을 판매할 것을 준비라도 해놓은 듯 박진감 넘치는 카드 게임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11. 의룡 / 25권(완)

의룡



천재 외과의사와 능력 있는 여의사를 주축으로 개성 넘치는 멤버들로 구성된 의료팀이 펼치는 메디컬 스토리. 의학 만화이긴 하지만 오히려 의학계에서 발생하는 갖은 병폐를 없애기 위해 벌어지는 정치와 심리 싸움 등이 돋보입니다. 인물들의 표정과 심리 묘사가 뛰어나고 정말 악인스러운 악역이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주는 작품입니다.




12. 이키가미 / 10권(완)

이키가미



더 많은 사람들을 살리고 나라의 번영을 위해 선택된 국민을 죽이는 국가 번영 유지법이 적용되는 일본. 선택된 국민은 0.1%의 확률로 지정된 일시에 죽게 됩니다. 죽음을 선고받은 사람의 복잡한 심리와 다양한 행동의 묘사를 잘 표현한 대국민 러시안룰렛 만화입니다.




13. 전설의 캡짱 쇼우 / 11권(완)

전설의 캡짱 쇼우



유치한 제목으로 거르고 싶었지만 잠깐만 볼까 하는 마음으로 봤다가 완결까지 정주행한 만화입니다. 우연한 계기로 잘나가는 일진의 삶을 대신 살아야 하는 찌질한 주인공의 성장 이야기입니다. 평소 다른 사람의 삶을 한 번이라도 동경해본 적이 있다면 한 번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4. 제트맨 / 20권(완)

제트맨


표지에서도 어두운 포스가 마구마구 느껴지는 각종 철학적인 고민으로 머릿속 가득한 다크 히어로의 이야기를 그린 제트맨입니다. 다소 과격한 폭력의 묘사가 불편하실지도 모르지만 흔한 히어로물에서 지겨움을 느끼셨다면 제트맨을 통해 보다 인간적인 히어로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5번째 포스팅이었습니다. 공감하시는 내용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내용들도 있을 텐데요. 각자의 취향에 맞게 즐기는 것이 만화책이니까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2/19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1)

2020/02/21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2)

2020/02/25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3)

2020/02/2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4)

2020/03/02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5)

2020/03/0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6)

2020/03/10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7)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