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6)

by 2020. 3. 7.

외출이 무서워진 요즘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조심하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어 더욱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다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 믿으며 오늘의 포스팅은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6번째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시면서 예전의 향수도 떠올리시고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난 시리즈는 포스팅 하단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소개 순서는 가나다순으로 만화책의 인기나 판매량 등 다른 기준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1. 차를 마시자! / 11권(완)

차를 마시자


순정만화 제목의 탈을 쓴 학원 액션물 만화입니다. 사실 액션물이라고 하기에는 개그를 잔뜩 갈아 넣은 만화입니다. 만약 이 작품을 접해보시고 취향에 맞으신다면 같은 작가분의 작품인 도시로 올시다, 건방진 천사도 추천드립니다.




2. 천랑열전 / 애장판 10권(완)

천랑열전


NOW(나우)의 전작으로 박성우 옹의 무협만화입니다. 천랑의 재능을 가진 주인공이 중원으로 떠나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무협의 느낌이 중국스러운 면이 많지만 사신무라는 무공의 매력과 전체적인 스토리가 깔끔하여 천랑열전만의 한국식 무협만화의 개성이 잘 드러난 작품입니다.




3. 얼라이브 최종 진화적 소년 / 21권(완)

최종 진화적 소년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는 청춘만화로 생각하며 1권을 펼쳤다가 엄청나게 몰입하게 된 능력자 배틀물입니다. 미스터리한 계기로 다양한 능력을 가진 소년, 소녀들이 자신들만의 이유로 싸우는 이야기를 그렸는데 다소 사춘기스러운 이유들이라 느껴지기도 합니다. 초반의 스토리 전개에 비해 마무리가 아쉬운 것이 단점입니다.




4. 출동! 119 구조대 / 완전판 10권(완)

출동 119 구조대


상식 밖의 '감'을 지닌 열혈 소방관의 구조 지화 이야기입니다. 소방관분들의 대단함을 만화로나마 느껴볼 수 있습니다. 실제 소방관분들이 보셨다면 규칙이고 지휘고 다 무시하는 주인공 때문에 현실감이 너무 떨어진다고 보실 수도 있겠지만, 만화책의 주인공으로써는 굉장히 극적이고 스릴 넘치는 스토리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웹툰 1초가 훨씬 더 현실적인 소방관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5. 카페타 / 32권(완)

카페타


출동 119 구조대, 스피드 도둑과 동일 작가의 작품으로 카레이싱에 미친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흔히 볼 수 없는 레이싱 만화로 속도감 넘치는 작화와 승부욕 넘치는 선수들의 묘사가 잘 그려졌습니다. 주인공의 천재성과 광기에 가까운 노력을 보다 보면 손에 땀이 절로 나오기도 합니다.




6. 쿠니미츠의 정치 / 27권(완)

쿠니미츠의 정치


시골 깡패의 뜬금없는 정치 입문기를 그린 정치 만화 쿠니미츠의 정치입니다. 사실 정치에 크게 관심이 없었던 터라 조금 망설여졌던 만화이지만 어렵지 않고 가볍고 유쾌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 작품을 보시면서 정치가 이렇다고 느끼시면 안 됩니다.




7. 쿠로코의 농구 / 30권(완)

쿠로코의 농구


중학교 시절 환상의 식스맨이라고 불리던 주인공이 약체 고교로 입학하며 펼쳐지는 농구 만화입니다. 슬램덩크 이후로 많은 농구 만화들이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쿠로코의 농구는 초반의 인기는 꽤 높았던 작품입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농구라는 스포츠를 그리기보다는 능력자 배틀물 같은 스토리 전개에 다소 실망감이 생깁니다.




8. 크로우즈 / 26권(완)

크로우즈


성인인지 고등학생인지 알 수 없는 검은 교복의 까마귀 스즈란 고교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학원 폭력물. 매번 싸우지만 나름 그 안에 스토리들이 있어 살짝 찡- 하기도 합니다. 학생들의 싸움이 성인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알려주는 지침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9. 클레이모어 / 27권(완)

클레이모어


크으으- 을레이모어라고 불릴 정도로 요마와 싸우는 소녀들의 액션 대서사시. 요마의 모습과 클레이모어로 불리는 소녀들의 액션이 매우 인상적이며, 먼치킨 요소가 거의 없어 조금 더 무겁게 몰입할 수 있습니다. 여자판 베르세르크 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10. 타이의 대모험 / 개정판 34권(완)

타이의 대모험


용사가 친구들과 함께 마왕을 무찌른다!라는 전형적인 용사들의 모험 이야기 타이의 대모험입니다. 주인공과 동료의 케미도 볼만하지만 마왕군이 멋지고 매력적인 것이 함정입니다. (아방 스트랏슈! 를 안다면 어른이 합격.)


오늘 소개해드린 만화책은 주로 오래된 추억의 작품들이 많이 있네요. 오래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기억에 남는 것을 보면 훌륭한 고전은 오래 남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2/19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1)

2020/02/21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2)

2020/02/25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3)

2020/02/2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4)

2020/03/02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5)

2020/03/0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6)

2020/03/10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