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1)

by 2020. 2. 19.

안녕하세요 어른이 여러분! 어른이 유치원의 애저씨입니다.

저는 살아 숨 쉬는 시간 중 많은 시간을 만화책과 함께 보냈습니다. 들숨 날숨 한 번에 만화책 한 두장이 넘어가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학창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노력하는 열정 만화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직접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완결까지 읽었다는 건 최소한 결말까지는 읽어볼 정도의 작품이라는 뜻이기도 하므로 정말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재미없는 만화책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개 순서는 가나다 순이며 만화책의 인기나 판매량 등 다른 기준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1. 가가 탐정사무소 / 15권(완)

가가탐정사무소



가는 곳마다 살인이 일어나는 최고 살인마 김전일과는 확연히 다른 가볍지만 짜임새 있는 추리만화.




2. 가면 전사 아쿠메츠 / 18권(완)

가면전사 아쿠메츠



본격 부정부패 철퇴 다크히어로의 호쾌한 액션 만화.(오그라드는 제목만 참으면 됩니다.)




3. 간츠 / 37권(완)

간츠



잔인하고 잔인하지만 실눈 뜨고라도 자꾸 보게 되는 몰입감 넘치는 SF 액션 성장 만화. (후반부로 갈수록 어이없음 주의)




4. 강철의 연금술사 / 27권(완)

강철의 연금술사



등가교환의 법칙을 일깨워주는 인문학(?) 만화. 어리지만 뛰어난 연금술사인 형과 더 어린데 강철의 몸을 지닌 형제의 모험 이야기. 매력적인 주변 인물들과 깔끔한 마무리가 인상적인 최애 명작.




5. 건방진 천사 / 20권(완)

건방진 천사



아름다운 여고생의 과거는 남자 중의 남자? 매력적인 여주인공과 주변 인물 사이의 일상 이야기를 코미디로 풀어낸 학원 코미디물.




6. 검은 사기 / 1부 38권(완)

검은사기

눈 뜨고도 통장 잔고 뜯기는 현란한 사기 스킬의 교과서. 정신 똑바로 차리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사기를 또 다른 사기로 처리하는 범죄물. (대사가 많다는 것이 단점)




7. 겟 백커스 / 39권(완)

겟백커스


개그와 액션의 콤보로 발라버린 이능력이자 초능력 배틀물. 후반부로 갈수록 스케일은 커지는데 몰입감은 줄어드는 이상한 경험을 할 수 있음.




8. 고스트 바둑왕 (히카루의 바둑) / 23권(완)

히카루의 바둑


바둑을 1도 모르는데 왜 때문에 재미있는지 모르겠는 작품. 개인적으로 기대한 결말은 아니지만 바둑으로 성장하는 소년과 라이벌의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볼만한 바둑 배틀물.




9. 골프천재 탄도 / 29권(완)

골프천재 탄도


골프가 아니라 마술이라고 느껴질 정도의 경이로운 재능을 가진 탄도는 언제까지 성장할 것인가. 탄도 자이, 탄도 넥스트 제너레이션까지 골프로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끝을 보여주는 골프만화.




10. 굿모닝 티처 / 14권(완)

굿모닝티처


어른이 된 이후에 다시 봐도 여전히 감동적이고 교훈 넘치는 한국 학교의 이야기. 평범하지만 누구나 고민할법한 것들을 작품 속 선생님과 인물들의 스토리로 공감해주고 위로해주는 진로상담 만화.




오늘은 제가 직접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너무 유명한 작품은 제외할까 생각도 했지만 되도록 다양한 장르의 책들을 소개해드리고 싶어 전부 작성해보았습니다. 너무 많은 책을 한번에 소개해드리기 보다는 차근차근 시리즈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0/02/21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2)

2020/02/25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3)

2020/02/2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4)

2020/03/02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5)

2020/03/07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6)

2020/03/10 - [독서하는 어른이] - 싹 다 읽어본 볼만한 완결 만화책 추천 (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