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는 어른이

갓성비 21:9 모니터 한성 ULTRON 3479UC 장점과 단점

by 2020. 2. 5.

플스4를 구입한 후로 PC 게임을 하는 시간이 굉장히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스팀의 세일 기간을 견디지 못하고 구매한 게임들을 PC로 종종 즐기고 있는 요즘입니다. 우연히 TV에서 가로로 긴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접하고 저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면 굉장히 좋겠다.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 가격이 높아 선뜻 구매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좋은 기회로 한성의 3479UC 제품을 리퍼비쉬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고,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실제로 게임, 영화, 유튜브, 문서, 디자인 작업 등을 하며 느꼈던 한성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ULTRON 3479UC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성 3479uc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IT 생태계 파괴자 한성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IT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성이라는 기업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셨거나 제품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저의 경우에는 3479UC를 통해 한성의 제품을 처음 접해보았습니다. 한성의 제품에 대한 사용자들의 리뷰는 가성비에 대해서는 굉장히 만족스러우나 완성도나 A/S 등에 대해 불만을 표하는 의견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그래서 3479UC를 구매하는 데에도 굉장히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약 1년간 사용해본 결과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점 1. 블랙과 실버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한성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79UC의 첫인상은 고급스럽다.였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실버를 사용하여 깔끔하면서도 하이엔드 제품을 연상시키게 합니다. 실제 스탠드의 경우는 메탈 소재로 제작되어 디자인과 실용성 두 가지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물론 제품의 무게가 무거워지는 것이 단점이지만 그것은 제품의 사용형태를 봤을 때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한성 3479uc 설치 모습





장점 2. 저렴한 가격대 그러나 우수한 스펙

3479UC는 현재 30만 원 중반대의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으나 저의 경우 한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퍼 제품으로 20만 원 대에 구매하였습니다. 무결점 정책을 적용받을 수 없어 불안하였으나 다행히도 데드픽셀의 저주를 피해 갔습니다. 스펙의 경우 구매 페이지에서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 간단하게만 소개해 드리자면, 34인치 21:9 화면비 / PVA 논글레어 패널 / 100hz 주사율 / sRGB115 % / 1800R 곡률로 동급 스펙의 대기업 제품에 비해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성 3479uc 화면 분할 모습

화면 2개를 분할하여 사용하는 모습



한성 3479uc 유튜브 화면 비율

21:9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생기는 좌,우 블랙 여백




단점 1. 조금은 당황스러운 베젤

미리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눈으로 확인해보니 물리적으로 보이는 베젤과 실제 베젤의 갭이 상당히 크게 느껴졌습니다.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모습과 달라 모르고 구매했다면 반품까지도 갈 수 있을 정도로 당황스러운 베젤이었습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성 3479uc 베젤





단점 2. 아쉬운 편의성과 완성도

대기업 제품에 비해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면서 자주 느끼는 부분인데 한성 모니터에서도 동일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스탠드를 조립하면서 나사가 잘 조여지지 않는 부분, 모니터의 설정을 조작하는 부분의 사용성, 꼼꼼하지 못한 틈새 등 완성도에 있어서는 한성의 디테일함에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 대한 기본적인 장, 단점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한성의 3479UC는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가정에서 즐기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우수한 스펙으로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사용 환경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