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PDF JPG 변환하는 2가지 무료 방법!

by 2020. 9. 7.

PDF는 꽤 오래전부터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전자 문서입니다. 보안이 뛰어나고 가독성도 좋아 이북이나 각종 계약과 관련된 중요한 문서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용량 제한이나 필요에 의해 이미지 파일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PDF JPG 변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PDF 문서를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꼭 자주 사용하시지 않더라도 수업 자료나 업무 자료에도 많이 쓰이기 때문에 익숙하실 겁니다.


pdf 문서



다양한 장점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고해상도의 파일 형태이므로 용량이 금방 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 PDF JPG 변환을 하면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DF JPG 변환은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웹사이트를 통한 PDF JPG 변환

먼저 소개해드릴 방법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변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검색만 하셔도 쉽게 다양한 웹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jpg 변환 구글 검색 결과


웹사이트를 통해 pdf jpg 변환하는 방법은 어쩌다 한 번씩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환경일 경우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그럼 직접 사용해 본 사이트를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ilovepdf

ilovepdf는 깔끔한 시작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 보이는 PDF 파일 선택 메뉴를 통해 해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하면 됩니다.

ilovepdf


2) PDFtoImage

PDFtoImage는 다소 조잡한 디자인의 사이트입니다. 사용법 또한 어렵지 않게 파일 업로드를 한 뒤 변환하시면 됩니다. pdf를 jpg로 변환하는 것뿐만 아니라 워드, png 등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df to image



3) Convertio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사용방법 또한 매우 쉽습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과 변환하려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convertio


4) PDF2JPG

영어로 되어있는 서비스라 이용이 다소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PDF 파일을 업로드하는 곳을 찾기가 다소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df2jpg


5) smallpdf

마지막 소개해드릴 웹사이트는 smallpdf입니다. 다른 곳들과 마찬가지로 사용이 편리하지만 최고의 장점은 jpg 이미지 사이즈가 크다는 것입니다. 다른 서비스들에 비해 높은 이미지 사이즈로 변환을 해주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mallpdf



소개해드린 모든 웹사이트가 pdf jpg 변환이 편리합니다. 사용방법도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의 서비스만 이용해보시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smallpdf를 통해 변환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의 메인에 있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변환하고 싶은 PDF 파일을 불러옵니다. 또는 드래그&드롭을 통해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smallpdf 파일 업로드


파일 선택을 완료하면 업로드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파일이 업로드됩니다. PDF 파일의 용량이 클수록 업로드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mallpdf 파일 업로드중


업로드가 완료되면 전체 페이지 변환을 선택한 뒤 옵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 옵션도 있지만 유료로 결제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다운로드할 시 개별 이미지로 다운할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mallpdf 파일 변환 옵션


PDF JPG 변환 처리 중이라는 화면을 보며 잠시 기다려줍니다. 마찬가지로 변환해야 할 PDF의 용량이 클수록 오래 걸립니다.


smallpdf pdf 변환 처리중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그럼 zip으로 압축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이미지만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개별 이미지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smallpdf pdf jpg 변환 완료


PDF를 JPG로 변환하는 많은 웹사이트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매번 웹사이트를 접속하는 것이 번거로우시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설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웹브라우저의 주소창 옆에 작게 표시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한 PDF JPG 변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이미지로 변환하는 방법은 쉽고 간편합니다. 하지만 보안상 중요한 문서를 다루신다면 조금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따로 저장을 하지 않는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자신의 PC에서 변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로 변환을 하기 위해 알PDF를 설치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알PDF로 검색하시면 쉽게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버튼을 통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알pdf


참고로 알PDF는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유명한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알PDF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PDF 편집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알pdf 기능

설치를 완료한 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에 보이는 PDF 변환 버튼을 선택합니다.


알pdf 실행화면


다음 화면 오른쪽에서 변환하고 싶은 파일 형태를 선택합니다. 이미지로 변환해야 하므로 JPG 포맷을 선택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포맷으로 PDF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알pdf jpg 변환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PDF를 추가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빨간색으로 된 변환 버튼을 선택하여 변환을 진행합니다. 아무래도 웹사이트가 아닌 PC에서 동작되는 것이라 속도가 매우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알pdf 파일 업로드


정상적으로 PDF JPG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확인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출력 폴더 주소를 선택하여 변환된 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pdf jpg 변환 완료


여기까지가 PDF JPG 변환을 무료로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소개해드린 방법 외에도 Adobe의 아크로뱃 리더를 통해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하는 아크로뱃 리더의 경우 PDF를 보는 것은 무료이지만 변환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설치방법]




만약 어도비의 다른 제품을 유료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크로뱃 DC를 사용하여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PDF를 자주 다뤄야 하는 분이시라면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