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너무 쉬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

by 2020. 9. 12.

저는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가맹점이 늘어나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어느 날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난감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상황을 겪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폰과 PC를 일상처럼 사용하면서 다양한 서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관리해야 하는 계정과 비밀번호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슷하게 비밀번호를 설정하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버리거나 오랜만에 사용한 경우 아예 기억이 나지 않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비밀번호 관리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비밀번호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은 카카오톡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카카오페이 앱에서도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두 가지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 카카오톡

1) 카카오톡 더 보기 메뉴 선택

먼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하단의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카카오페이 서비스 선택

나의 카카오톡 계정 정보와 함께 카카오페이 아이콘이 보입니다.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선택한 뒤 카카오페이 홈에서 서비스 메뉴를 터치합니다.



3) 설정 - 비밀번호 선택

카카오페이 서비스 항목에서 설정 영역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나의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바뀌는데 여기서 비밀번호를 선택합니다.



4)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시작

비밀번호와 인증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라는 문구를 선택합니다. 그럼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을 위해서는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확인과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증도 매우 간편하게 진행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단계를 거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5) 카카오계정 확인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저 같은 경우 평소에 생체 인증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 비밀번호가 잘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다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라는 문구를 선택하여 다른 방법으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6) 휴대폰 인증

휴대폰 인증을 위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번호 요청을 선택합니다. 만약 타인 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카드 인증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빠르게 약관에 동의한 뒤 문자 메시지를 통해 확인된 인증번호 입력 후 휴대폰 인증을 마칩니다.



7)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이제 여러분이 원하시는 새로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재등록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카카오톡을 이용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나하나 상세하게 보여드려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이 아닌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페이 앱에서도 동일하게 재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 카카오페이 앱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한 뒤 마찬가지로 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더 보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바뀌는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라는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분실하였거나 재설정하였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비밀번호 변경하기와 찾기 메뉴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설명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지만 간편한 만큼 보안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밀번호를 실수로 공개하였거나 분실하였다면 바로 비밀번호 재등록을 통해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카카오페이와 연계된 카드를 분실하셨거나 원활하게 사용이 안 될 경우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7405입니다. 분실이나 도용과 관련된 신고는 1833-748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