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by 2022. 3. 21.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자가격리가 되면 거주지의 구청이나 보건소에서 문자로 자가격리 통지서를 안내합니다. 하지만 폭증하는 확진자로 인해 안내를 못 받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자가격리 통지서는 코로나 관련 지원금을 신청하거나 회사에서 지원하는 유급 휴가를 받기 위해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바뀐 내용으로는 문자로 오는 통지서로 대체할 수 있다고 하지만 이조차 늦게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격리통지서 발급을 위해 관할 보건소 또는 시군구청에 전화를 통해 신청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전화가 불통이 되는 경우도 많아 일부 지역에서는 자가격리 통지서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자가격리 통지서 인터넷 발급은 모든 지역에서 지원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서울 강남구, 성동구를 포함한 세종, 용인, 김해, 구리, 전주 등의 지역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구청 또는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격리통지서 발급을 검색하시거나 검색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로 신청할 경우 이메일이나 문자로 통지서를 받을 수 있지만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인터넷 발급

격리통지서격리 통지서 인터넷 발급을 지원하는 강남구의 예를 통해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강남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격리 통지서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검색결과에 민원 메뉴 중 격리 통지서 발급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는 나오지만 메뉴가 없고 게시글만 있다면 해당 지역은 인터넷 발급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급 페이지 하단에 있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친 뒤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관도 복잡한 과정 없이 본인 확인 절차만 거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가격리 통지서 재발급

격리 해제 후 자가격리 통지서가 필요하여 재발급을 받는 경우 인터넷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코로나 대응 지침 변경일(22.2.10)을 기준으로 이전에 확진되었던 분들이라면 관할 보건소를 통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성남의 경우 재발급은 보건소에 직접 방문해야만 받을 수 있지만 다른 지역은 기준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거주하시는 곳의 보건소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보건소의 연락처를 알고 있다면 좋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G-health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보건기관 찾기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의료기관 중 보건소를 선택하면 가까운 곳의 보건소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G-health 공공보건포털

공공보건포털 G-health입니다.

www.g-health.kr

 

확진자의 폭증으로 인해 여러 가지 민원 처리가 늦어지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든 지역에서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면 더욱 편리할 텐데 굉장히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를 참고하여 격리 통지서가 필요한 상황에 시간을 절약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