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아이폰 화면 녹화 홈 화면에서 소리까지 한 번에!

by 2020. 5. 17.

오늘은 아이폰 화면 녹화 홈 화면에서 소리까지 한 번에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상황 때문에 평소 사용하지 않던 기능들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화면 녹화가 그러한 기능 중 하나가 아닐지 싶습니다.


특히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나 영상 크리에이터 분들의 경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화면 자체를 녹화하면 쉽게 영상을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의 경우 별도의 앱이 아닌 기본 기능으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쉽게 홈 화면에서 할 수 있는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처음 녹화를 하려고 하면 막상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한 번만 적용하시면 매번 사용하실 때마다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순서대로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설정 1. 제어센터

아이폰 화면 녹화를 홈 화면에서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최초 1번만 설정을 하면 앞으로는 다시 설정하지 않아도 홈 화면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을 선택하고 제어 센터 메뉴를 터치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설정 2. 제어 항목 사용자화

제어 센터 화면에 보이는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터치하면 제어할 수 있는 많은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제어 센터가 무엇인지에 대해 잠시 설명드리자면 아이폰 홈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볼륨 조절, 화면 밝기,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제어하는 곳입니다.



제어 항목 사용자화 메뉴에는 이미 사용하고 있는 제어 항목과 추가할 수 있는 제어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 화면 기록을터치하여 제어 센터에 항목을 추가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설정 3. 화면 기록 세팅 완료

화면 기록 항목을 추가한 후 홈 화면으로 가서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립니다. 이러한 액션은 홈버튼이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 모두에서 동일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설정 4. 화면 기록 시작

아래의 화면과 같이 화면 녹화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아이폰 화면 녹화 시 소리와 관계된 것을 선택할 수 있는데 바로 외부 소리를 함께 녹화할 것인지입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것과 같이 마이크 끔을 선택하면 외부 소리는 영상에 녹화되지 않고 화면에서 출력되는 소리만 함께 녹화됩니다.



단, 앱의 저작권이나 기능상의 이슈로 인해 소리가 함께 녹화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5. 화면 녹화 시작과 중단하기

화면 녹화가 시작되면 상단의 상태 바가 붉은색으로 변하며 녹화가 진행됩니다. 이 부분은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아이폰 모델과 다소 다를 수 있으나 색은 동일하게 변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기록을 하고 난 이후 중단하고 싶으실 경우 상태 바를 터치하여 중단 버튼을 터치하면 쉽게 멈출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가 완료되면 사진 앱에서 동영상으로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시간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으며 기기의 저장 공간에 따라 녹화할 수 있는 시간이 다릅니다. 이렇게 녹화된 영상은 PC와 연결하여 쉽게 파일을 출력하거나 메신저 앱을 통해 추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화면 녹화를 홈 화면에서 소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조금 긴 과정을 거치는 것 같지만 어려운 것보다는 익숙하지 않은 것뿐 매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어 센터에는 화면 녹화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바로 가기를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추가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