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어떤 기기에서도 쉽게!

by 2020. 5. 1.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PC나 스마트폰에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넷플릭스의 가입자와 이용 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어 하나의 계정으로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시청 기록이 다른 사람에게 공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안드로이드는 넷플릭스 앱에서 쉽게 삭제가 가능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정책상 앱이 아닌 넷플릭스 공홈에서 삭제할 수 있으므로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쉽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1. 공식 홈페이지 접속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는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프로필을 선택하신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2. 시청 기록 프로필 선택

계정을 누르시면 계정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이라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는 곳이 아니라 최근에 어떤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하였는지 정보만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기 위해 스크롤을 내려 삭제하고자 하는 시청 기록의 프로필을 선택 후 시청 기록 보기를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3. 시청기록 삭제

그럼 해당 프로필로 보았던 시청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날짜와 제목이 리스트로 보입니다. 여기서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목록의 우측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시리즈를 숨길까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시청기록 모두 삭제

만약 특정 목록이 아닌 시청했던 모든 기록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목록 제일 하단에 위치한 모두 숨기기를 클릭하셔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한꺼번에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1

아이폰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는 법도 매우 쉽습니다. 넷플릭스 앱에서 안되셔서 당황하셨을 텐데 아이폰은 애플 정책상 앱에서 계정과 관련된 설정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PC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 공홈에 접속합니다.


로그인한 후 계정 메뉴를 터치하셔서 시청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하여 시청 기록 보기를 터치합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2

PC와 마찬가지로 선택한 프로필의 시청 기록이 리스트로 모두 보이며 삭제하고 싶은 목록의 우측 버튼을 터치하여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의 모두 숨기기 버튼을 터치하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PC와 스마트폰에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시청 기록을 삭제하면 넷플릭스에서 시청 기록과 관련한 다른 콘텐츠 추천이나 보고 있는 콘텐츠를 이어서 보는 것이 나오지 않는 등 맞춤형 콘텐츠를 볼 수 없기에 이 부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