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신병 부대배치 조회 이곳에서 한번에 해결!

by 2023. 1. 7.

가족 또는 친구, 연인이 군대에 가면 슬프기도 하지만 걱정이 더욱 앞서게 됩니다. 이런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각 군에서는 신병들이 배치되는 부대를 조회하는 서비스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모든 군의 신병 부대배치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병 부대배치 조회
신병 부대배치 조회

 

우리나라의 군대는 크게 육군, 공군, 해군 그리고 해병대 이렇게 나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신병 부대배치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어느 군에 입대를 했는지부터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로 지원을 하지 않았다면 대부분 육군 입대를 하여 6주의 훈련소 교육을 마치고 자대배치를 받게 됩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입대하는 육군 신병 부대배치 조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병 부대배치 조회

1. 육군

가장 많은 장병들이 입대하기 때문인지 별도의 조회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군에 입대하는 신병보다 조금 더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신병 부대배치 조회를 검색해 주세요.

 

육군 신병 부대배치 조회
육군 신병 부대배치 조회

 

그다음 조회하고자 하는 신병의 이름, 생년월일, 입대일자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입대 부대를 선택합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어느 부대에 배치되었는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육군 부대배치 조회 바로가기 >>

 

 

2. 해군

해군 부대배치 조회는 해군교육사령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상관없지만 시간 절약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따로 메뉴를 찾지 않고 첫 페이지에서 아래로 화면을 조금만 이동하면 훈련병들의 소대 배치, 자대 배치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해군 신병 부대배치 조회
해군 신병 부대배치 조회

 

해군 부대배치 조회 바로가기 >>

 

 

3. 공군

공군은 공군교육사령부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육군이나 해군과는 달리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와 이름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군 신병 부대배치 조회
공군 신병 부대배치 조회

 

공군사령부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교육사광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좌측 메뉴에서 입영전형/배속조회를 선택하시면 공군으로 입대한 신병의 배속지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공군 부대배치 조회 바로가기 >>

 


4. 해병대

마지막으로 해병대의 신병 부대배치 조회 방법입니다. 해병대 교육훈련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이름, 생년월일과 별개로 신병의 해병대 기수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해병대 신병 부대배치 조회
해병대 신병 부대배치 조회

 

해병대 교육훈련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입영장병코너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좌측 메뉴에서 부대배치 조회를 선택하시면 바로 자대배치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병대 부대배치 조회 바로가기 >>

 

여기까지 육군, 공군, 해군 그리고 해병대에 입대한 신병들의 부대배치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지금도 나라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시간을 바치고 있는 모든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하며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