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하기

by 2022. 10. 6.

고속도로 하이패스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각종 증빙이나 필요에 의해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의외로 찾기 어려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크게 카드번호 또는 차량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내역 및 영수증 출력까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를 하기 위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모바일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지만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까지 진행하신다면 PC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로그인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로그인

 

개인 또는 법인 회원 중 하나를 선택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차량번호를 통한 미납요금 조회만 가능하므로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 - 사용내역 조회 선택

홈페이지 첫 화면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사용내역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첫 화면에 있는 차량번호 입력란을 통해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메뉴 선택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메뉴 선택

 

3.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하기

등록된 카드의 카드사와 카드번호를 선택하고 사용내역을 조회하고 싶은 기간을 설정합니다. 모든 조건을 설정한 뒤 조회 버튼을 선택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현재일을 기준으로 3년간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은 개인 회원의 경우 최대 3개월, 법인 회원의 경우 최대 1개월의 기간씩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사용내역 확인 및 영수증 출력

사용내역 조회의 경우 고속도로 및 민자도로의 모든 사용내역을 보여줍니다. 사용내역 중 증빙서류로 제출이 필요한 건이 있다면 별도로 선택한 뒤에 하단의 출력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간혹 분명히 하이패스를 사용했는데 내역이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실제 이용일로부터 거래내역 승인까지 3일 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사용한 금액을 나중에 한번에 납부하기에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가 편리하지만 고속도로 통행이 많지 않으시다면 선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안될 경우

특별히 이상이 없음에도 사용내역 조회가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단말기에서 발생한 문제 또는 통신 오류 등등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가 안되시는 분들은 고속도로 통행료 고객센터 1588-25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