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스팀 아이디 찾기 홈페이지에서 금방 해결하자!(+ 비번 찾기)

by 2020. 4. 13.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 게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콘솔,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게임을 즐기시는데요. PC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Steam(스팀)을 모르시는 분이 없으실 겁니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쇼핑하듯이 쉽게 구매하여 바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이런 스팀을 오랜만에 이용하다 보면 아이디가 생각이 나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팀 아이디 찾기 홈페이지에서 금방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팀 클라이언트에서도 가능한 아이디 찾기

스팀 아이디 찾기는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쉽게 버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하지만 글로벌 플랫폼인 스팀인지라 기본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있어 아이디 찾는 것이 다소 번거롭습니다. 따라서 영어에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는다면 관계없지만 더 쉽고 편하게 찾고자 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 접속을 통해 스팀 아이디와 비번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스팀 공식 홈페이지 접속

먼저 스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하면 클라이언트와 마찬가지로 기본 언어가 영어로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language 버튼을 눌러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2. 로그인 버튼 클릭 후 비밀번호 찾기

그다음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바뀌는데 노란색 박스 영역에 있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합니다. 메뉴는 비밀번호 찾기이지만 아이디 또한 같은 메뉴에서 찾을 수 있으니 걱정 마시고 클릭해 주세요.




3. 필요한 정보 입력

다음 화면에서 가장 위쪽에 보이는 스팀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이디를 찾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는데,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입력한 정보가 3회 이상 틀릴 경우 별도의 보안 확인이 추가로 들어가니 잘 생각해보신 후 입력해 주세요.





4. 인증키 발급

저처럼 스팀 가드 앱을 사용하신다면 앱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앱을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입력하신 정보를 통해 별도의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잃어버린 스팀 아이디를 찾을 수 있고, 비번 또한 마찬가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팀 아이디 찾기 그리고 비번 찾기를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대로 따라 하신다면 1분 정도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시간 아끼셔서 즐거운 게임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