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쉽다

by 2020. 4. 12.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을 처음 쓰시거나 또는 굉장히 오랜만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겪게 되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각종 메신저 또는 검색을 하려고 키보드를 활용하여 한글을 입력하다 보면 네이버의 자동완성과 약간 유사하게 단어의 일부를 바탕으로 전체를 추천해 줍니다. 추천만 해주면 좋을 텐데 그 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게 되면 내가 입력하려고 한 내용이 아닌 아이폰이 수정해 준 단어가 입력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 원치 않은 오타들로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설정을 없애려고 보면 도무지 어디 있는지 찾기가 어려운데요. 알고 보면 30초도 안 걸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지금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 들어가기

우선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의 설정과 마찬가지로 아이폰도 대부분의 기능을 제어 및 변경하는 것은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설정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다소 어려운 것들이 종종 있습니다.




2. 일반 항목 - 키보드 항목 선택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를 하기 위해 일반 항목을 선택한 후 키보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일반 설정의 경우 아이폰의 저장 공간이나 글자체 등 기기 전반에 적용되는 가장 보통의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자동 수정 / 자동 완성 해제

키보드 항목에 보시면 모든 키보드라는 곳에 자동 수정 그리고 자동 완성이 각각 활성화되어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터치하여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가 완료됩니다. 이 외에도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하실 때 불편하셨던 부분들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아이폰의 원치 않는 오타를 막아주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매우 간단한 설정이지만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오랜만에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찾기 어려울 수도 있었을 텐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