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마감 전 신청하세요

by 2022. 8. 1.

경기침체와 코로나 재유행으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폐업을 하게 되는 안타까운 일들도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 중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2022년 7월 13일 시행된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정책의 정식 명칭은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입니다. 코로나로 피해로 인해 폐업하게 된 소상공인들의 재도약을 위한 지원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피해 관련 지원 정책이 점점 줄어드는 만큼 신청기간이 끝나기 전 빠르게 신청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늦기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폐업을 하셨더라도 모든 분들에게 지원금이 지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대상 여부를 빠르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폐업한 사업체의 상시근로자 및 매출액이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 2021년 12월 17일~2022년 5월 31일 사이 폐업한 경우 (폐업사실증명원 기준)
  • 폐업전 90일 이상 사업을 진행한 경우
  • 온라인 재기지원 교육 또는 최근 2년 이내 희망리턴패키지 교육 수료자

위 네가지 조건에 모두 해당되신다면 폐업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대상에 해당되더라도 기존에 유사한 지원을 받으셨거나 매출액이 없는 경우와 같이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방법은 대상 여부 조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대상여부 조회하기 >

 

신청방법

2022년 8월 26일 전까지 온라인 폐업재도전장려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 지원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지원대상을 확인이 되면 교육영상이 제공되는데 귀찮더라도 지원을 받기위해 필수로 보아야 하는 영상이므로 끝까지 시청합니다. 총 10개의 영상으로 5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데 신청기간 내에 교육까지 모두 수료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폐업일, 매출, 상시근로자 확인 등 지원금 지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면 신청 후 약 2주 정도 뒤에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행정정보 조회 동의만 하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 정보가 있는 경우 별도의 제출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바로 신청하기 >

 

지원금액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대상자가 되어 지원을 받는 경우 업체당 1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공동대표이거나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다 폐업하신 경우에는 1인에게 1회만 지급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지원 정책에 비해 지원금이 적어서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지원대상도 넓은 편이라 놓치기에는 안타까운 정책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3분 내로 매우 쉽게 신청할 수 있으므로 간단한 본인인증만 거치고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사유에 대해 이의신청을 하고 싶다면 9월 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1533-0100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