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는 어른이

사용할 수록 만족스러운 UH305 USB 3.0 허브 사용기

by 2020. 2. 12.

어른이 여러분은 어떤 PC를 사용하시나요? 고사양의 게임을 위한 데스크톱 PC. 간편하고 활용도가 다양한 노트북. 디자인만으로도 구매 가치 충분한 Mac. 각자의 필요에 맞는 PC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주변기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경량화된 노트북과 아이맥을 사용하면서 USB 포트의 부족함을 불편할 정도로 느끼고 있어 USB 허브를 꽤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아이피타임의 UH305 제품으로 약 2년 조금 넘게 사용하는 중인데 여러모로 만족하는 제품이라 어른이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딘가에 아이피타임 장비 하나쯤은 있다.

아이피타임이라는 브랜드는 네트워크 장비, PC 주변기기 등으로 꽤 많이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특히 가정에서 사용하는 유무선 공유기 제품은 아이피타임이 쇼핑몰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간단한 설정과 편리한 펌웨어 업데이트. 깔끔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등으로 많은 카테고리에서 사랑을 받는 브랜드입니다.




USB 허브는 선택이 아닌 필수

클라우드 서비스의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USB를 사용한 데이터의 이동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회사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저장 장치입니다. 그 외에도 USB 포트를 활용한 개인 디바이스의 충전이나 기기의 연결 등 하나의 PC에 2~3개의 USB를 연결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피타임 uh305 usb 허브



넉넉한 4개의 USB 3.0포트와 1개의 전원 포트

아이피타임 UH305는 총 5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4개의 포트는 USB 3.0을 지원하는 포트이고 나머지 1개는 전원만 공급할 수 있는 포트입니다. 전원 포트의 경우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블루투스 기기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쉽고 빠르게 충전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각각의 포트는 우측에 자리 잡은 개별 버튼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유전원 사용으로 안정적인 연결

USB를 통해 여러 대의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다 보면 전력 공급이 부족하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H305 허브는 별도의 어댑터를 통해 전원을 공급하며 필요에 따라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고 PC의 USB 전력만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전원 공급은 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역시 아이피타임

2013년에 출시되었으나 여전히 네이버 쇼핑의 USB 허브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노출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이피타임의 안정적인 성능과 더불어 저렴한 가격. 깔끔한 디자인이 많은 사랑을 받은 요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uh305 상세스펙




여기까지 말씀드린 장점 이외에 본체와 PC를 연결하는 USB 3.0 포트의 케이블이 두꺼워 조금 불편한 사소한 단점이 있습니다만 2년 조금 넘게 사용하면서 불편함 없이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USB 허브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UH305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