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은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중요한 연락 수단입니다. 특히 과제 제출이나 업무를 하면서는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실수로 잘못 발송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방법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의 경우 상대방이 읽지 않았다면 빠르게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일도 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사용하시는 메일 서비스에 따라 발송 취소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네이버 메일의 경우 발송취소를 할 수 있는 조건이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하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로 잘못보낸 메일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쉽게 발송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발송 취소 버튼의 위치는 pc와 모바일이 모두 동일하지만 헷갈릴 수 있으니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시간을 단축하시길 바랍니다.
PC에서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하는 방법
먼저 pc에서 발송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보낸 메일함에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보낸 메일들을 받은 사람이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낸 메일의 목록 중 발송취소하고 싶은 메일의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발송 취소 버튼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휴대폰에서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하는 방법
휴대폰에 네이버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pc에 접속하지 않아도 빠르게 발송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메일에 접속한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3개의 선으로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pc에서 본 것처럼 메일함을 선택할 수 있는데, 그중 보낸 메일함에 있는 수신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마찬가지로 발송취소를 하고 싶은 잘못 보낸 메일을 찾은 뒤 발송 취소 버튼을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안됨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버에서 잘못 보낸 메일을 발송 취소할 수 있지만 안 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도 잘못 보낸 메시지를 상대방이 이미 읽었다면 삭제를 해도 의미가 없듯이 메일도 이와 유사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아쉽게도 발송취소는 되지 않습니다.
-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가 네이버 메일이 아닌 다른 메일 주소일 경우
- 받는 사람이 이미 메일을 확인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읽음으로 처리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확인하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 경우
만약 발송취소를 할 수 없는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발송 취소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거나 버튼을 클릭해도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메일 잘못 보내지 않으려면?
모든 조건이 맞아 떨어져서 잘못 보낸 메일을 바로 발송취소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메일을 발송하기 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그래도 굉장히 중요한 메일을 보내야한다면 네이버 메일의 발송 예약 기능을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메일 쓰기 화면 하단에 발송 예약 버튼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에 메일이 발송되게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 메일이 발송되는 시간 전에는 얼마든지 취소를 하고 다시 수정할 수 있으니 메일을 잘못 보내는 상황을 줄여줄 수 있을 겁니다.
해당 기능은 네이버 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pc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