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허밍으로(음으로) 노래 찾기 정확한 3가지 방법!

by 2020. 12. 12.

허밍으로(음으로) 노래 찾기

음으로 노래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갑자기 음은 생각이 나는데 노래 제목이나 가수가 전혀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매우 답답하지만 찾는 방법도 쉽지 않습니다.

 

 

 

친구에게 물어보아도 모르고 어디에 검색을 하려고 해도 흥얼거리는 음만 떠오릅니다. 저도 이런 경우가 꽤 있어서 이 방법으로 찾아보았는데 찾을 수 있어서 매우 놀라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음악 찾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네이버 앱과 다음 앱으로 찾는 방법

2. 허밍으로 노래 찾기 : Shazam

3. 허밍으로 노래 찾기 : SoundHound

4. 음으로 노래 찾기 : Google

 

네이버 앱과 다음 앱으로 찾는 방법

본격적으로 허밍으로 노래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기 전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네이버와 다음 노래 찾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앱과 다음 앱은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그만큼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노래 찾기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의 경우 앱을 실행한 뒤 하단의 녹색 동그라미를 선택합니다. 그럼 음악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것을 통해 노래 찾기가 가능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 정보] - 업데이트된 네이버 음으로 노래 찾기

 

 

 

 

다음 앱에서도 음악을 찾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앱을 실행한 뒤 화면 상단의 검색창에 보면 꽃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저는 음악 검색을 최근에 해서 음표 모양입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한 뒤 음악 검색을 누르면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두 가지 방법은 가장 흔하게 음악을 찾는 방법입니다. 만약 거리를 걷거나 티브이를 보다가 흘러나오는 음악이 궁금하다면 이 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음으로 노래를 찾고 싶으시다면 정확도가 매우 떨어지거나 검색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 소개해드리는 3가지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Shazam 앱에서 음으로 노래 찾기

shazom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수도 있는 앱입니다. 2002년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부터 음악 검색 알고리즘을 적용했던 회사여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뒤 앱을 실행합니다.

 

 

 

그런 다음 마이크 권한을 허용하고 화면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노래를 들려주면 됩니다. 실제로 허밍으로 노래 찾기를 해봤을 때 궁금했던 노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2. SoundHound 앱에서 음으로 노래 찾기

soundhound도 앞서 소개해드린 앱만큼이나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음악까지 찾을 수 있는 앱입니다.

 

 

 

마찬가지로 앱을 설치한 뒤 실행하면 음으로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유료 앱도 있지만 기본 기능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 무료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허밍으로 노래를 불렀을 때 잘 찾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사한 해외 곡도 나오는 것을 보면 비슷한 느낌의 곡을 찾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구글 앱에서 음으로 노래 찾기

마지막 방법은 제가 가정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음으로 노래를 찾을 때 가장 높은 적중률을 보여주었고 사용은 더욱 쉽습니다. 

 

게다가 확률로 보여주기 때문에 검색 결과도 더욱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아이폰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먼저 구글 앱을 실행하면 검색창에서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하단에 노래 검색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구글 앱에서는 동작하지 않으며 향후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노래 검색을 선택한 뒤 음으로 노래를 부르면 아래와 같이 정확도와 함께 결과를 보여줍니다. 정확한 음정으로 부를수록 일치될 확률이 높게 나옵니다.

 

 

 

 

그리고 이렇게 검색된 결과를 선택하면 곡에 대한 정보와 가사까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음으로 노래를 찾아서 이렇게 정확한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신기합니다.

 

 

 

 

이 외에도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래 검색 사이트도 있습니다. 마이크가 있다면 더욱 좋고 그게 아니면 가사로 노래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음으로 노래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 본 바로는 구글 앱이 가장 정확도가 좋았고 그 뒤로 SoundHound, Shazam 순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사용해보시고 가장 정확도가 높은 앱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