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금융

토스 프라임 해지 방법과 소멸되는 혜택 정리

by 2020. 8. 1.

저는 토스 머니 카드와 토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간편 결제, 계좌 관리 등을 이용하고 있는데,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토스의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의 금융 구독 서비스인 토스 프라임 해지 방법과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토스프라임해지


토스는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로 정말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간편하게 송금하고 결제하는 수준의 서비스만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송금은 물론 신용 관리와 보험과 같은 금융 상품부터 ATM 출금과 환전 혜택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이용자수


이용자 확보를 위해 많은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토스 행운퀴즈입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할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데, 퀴즈 정답을 맞히면 토스 머니를 제공해줍니다.토스머니는 일종의 가상화폐로 결제나 타계좌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토스 머니는 토스 신용카드로도 적립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토스 신용카드의 디자인이 예뻐 사용하고 있는데, 토스 신용카드 혜택도 나쁘지 않아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스프라임


토스 프라임 해지

토스 프라임은 일종의 멤버십입니다. 토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이벤트 기간 중이라 한 달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이후 매 달 3,900원이 자동 결제됩니다.

토스프라임모바일화면



많은 분들께서 이벤트를 통해 토스 프라임에 가입했다가 무료 기간이 끝난 줄 모르고 자동 결제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다 보니 토스 프라임 해지를 하려고 찾아보지만 역시나 숨겨진 메뉴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토스 프라임 해지를 위해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토스 앱을 실행한 뒤 홈 화면의 아래에 있는 메뉴바에서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토스 서비스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린 다음 토스 프라임을 터치합니다.



화면이 바뀌면서 토스 프라임의 혜택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화면을 아래로 내린 다음 가입 정보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여러분이 가입하신 토스 프라임의 이용 기간과 다음 결제일 정보가 보입니다. 화면을 자세히 보시면 제일 아래쪽에 작은 글씨로 토스 프라임 혜택 포기하기가 보입니다. 토스 프라임 해지를 위해 놓치지 마시고 선택합니다.



새로운 화면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과 함께 2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해지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시 한번 해지 여부를 확인하는데 '네'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토스 프라임 해지가 완료됩니다. 토스 프라임 해지를 하면 무료 기간 동안의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하시다면 무료 기간 동안 사용하시다가 다음 결제일 전에 해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 프라임 혜택

토스 프라임을 해지할 경우 당연히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토스를 자주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좋은 혜택이 많습니다. 따라서 혜택이 무엇인지 모르고 계실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프라임혜택


토스 프라임 혜택은 크게 기본 혜택과 추가 혜택으로 나누어집니다. 기본 혜택은 주로 할인과 적립 위주이고, 추가 혜택은 우대나 정보 관리 등이 있습니다. 




먼저 기본 혜택을 살펴보면 계좌 송금을 할 경우 건당 100원을 지급하며, 토스머니카드로 결제할 경우 건당 100원씩 토스 머니로 지급됩니다. 토스머니카드의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체크카드입니다.


그리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즉시 할인이 됩니다. 대표 가맹점으로는 무신사, 마켓컬리, 교보문고, GS샵, 11번가, 그리고 배달의 민족이 있습니다. 결제 금액의 2%를 즉시 할인 해준다고 하니 꽤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추가 혜택을 살펴보면 ATM 출금 시 수수료 무료, 환전 시 100% 환율 우대가 눈에 띕니다.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따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 상승 솔루션의 경우 1:1 리포트를 통해 신용점수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 3,900원의 멤버십 비용으로 누릴 수 있는 토스 프라임이지만 토스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혜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적립되는 금액을 편리하게 쓰려면 토스머니카드도 발급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혜택을 잘 살펴보시고 여러분에게 소비 성향과 맞는 혜택이 있다면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토스 프라임 환불

토스 프라임의 혜택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았는데 자동 결제가 된 경우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토스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 시간은 24시간입니다.


토스 프라임 이용 정보에서 혜택을 받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만약 토스 프라임 해지와 환불을 동시에 진행하시려면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토스 프라임 해지 방법과 혜택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무리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여도 나에게 맞지 않다면 쓸모가 없습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자동 결제로 인해 손해를 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