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법과 해제하는 법 정리

by 2020. 6. 19.

나의 취향을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의 일상을 보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내가 팔로우한 사람들의 다양한 이미지를 보다 보면 시간이 순삭 되기도 합니다. 매우 재미있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끝없이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내 모습이 우울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잠시 휴식을 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SNS입니다. 하지만 계정 비활성화와 같은 부분은 앱에서 실행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분들께서 시간은 시간대로 쓰지만 못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PC로 인스타그램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PC로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스마트폰과 동일하기 때문에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계정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 테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기 위해 먼저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앱 실행 후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자신의 계정과 게시물이 보이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위치한 세 줄로 구성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팝업 메뉴가 뜨면서 다양한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설정 메뉴를 선택한 후 새롭게 바뀌는 화면에서 도움말 메뉴를 눌러줍니다. 여기에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메뉴 위치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위치는 다를 수 있으나 메뉴명은 같으므로 똑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계정 메뉴나 보안 메뉴 등을 눌러보시는데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와 관련된 설정은 앱에서 바꿀 수 없습니다.






도움말을 선택하셨으면 세 가지 메뉴 중 고객 센터를 눌러줍니다. 잠깐의 로딩이 끝난 뒤 고객센터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계정 관리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계정 관리 항목에서 두 번째에 있는 계정 삭제를 눌러줍니다. 계정 삭제를 누른다고 해서 인스타그램 계정이 바로 삭제되는 것은 아니니까 안심하고 눌러주세요.




바뀌는 화면에서 첫 번째에 위치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글을 선택합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페이지는 인스타그램 앱이 아닌 웹페이지입니다.






숨겨져 있던 글이 펼쳐지는데 가장 중요한 내용이 첫 번째에 있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라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인스타 비활성화를 위해 글에 있는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주소를 눌러줍니다. 아이폰의 경우 별도의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웹페이지로 연결되며 화면이 바뀝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다시 앱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 경우 주소를 복사해서 크롬과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었다면 다시 한번 오른쪽 아래의 프로필은 눌러줍니다. 앱과 마찬가지로 계정 홈 화면으로 페이지가 변경됩니다. 이제 프로필 편집을 선택합니다.


앱에서도 계정 홈 화면에 프로필 수정이 있지만 인스타 비활성화는 할 수 없습니다.





프로필 편집창 화면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그럼 앱에서는 보이지 않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라는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비활성화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보입니다. 비활성화 이유의 경우 딱히 맞는 이유가 없다면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관계없습니다.


비밀번호까지 차례대로 입력하신 후 아래에 위치한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법은 끝이 납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스스로 인스타 비활성화를 하는 경우 나중에 다시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고객센터에 안내된 내용을 확인해보면 로그인을 시도하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인스타 비활성화 해제를 위해 앱을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비활성화를 했기 때문에 로그인 자체도 풀리게 됩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하시면 특별한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비활성화 해제가 완료됩니다.


만약 스스로 비활성화를 하신 게 아닐 경우에는 안내 메시지에 따라 비활성화 해제를 위한 내용을 입력합니다. 차례대로 내용을 입력한 뒤 보내기를 누르면 인스타 계정 메일을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 비활성화하면?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비활성화하면 이전에 팔로우했던 내용이나 사진들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전에 활동했던 기록들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잠시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활동만 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인스타그램의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아 비활성화된 경우는 장담하기 어렵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법부터 해제하는 법까지 정리해드렸습니다. 사진으로 하나하나 꼼꼼히 설명해드리다 보니 조금 길어졌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5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매우 쉽습니다. 원하시는 정보 잘 적용하셔서 시간을 절약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