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설치방법

by 2020. 6. 24.

컴퓨터로 업무를 보거나 자료를 다운로드하면 많이 접하는 문서가 있습니다. 바로 pdf 문서입니다. pdf 문서를 보려면 pdf 뷰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도비의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pdf 문서는 퀄리티가 우수하고 호환성이 좋아 많은 곳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전자책 판매도 pdf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자 문서인 pdf를 보기 위해 pdf 뷰어는 필수입니다.




어도비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포토샵을 만들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이거나 기업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포토샵 외에도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와 책을 만들 수 있는 인디자인을 판매합니다.






디자인과 관련된 모든 제품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라 홈페이지도 매우 감각적입니다. 요즘 많은 서비스와 비슷하게 어도비의 제품도 매달 결제하는 구독형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과 같이 디자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어도비에서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내의 디자인 업계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기업인만큼 주가 또한 높은 편입니다. 한화로 약 52만 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무료 pdf 뷰어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본격적으로 어도비 리더를 설치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어도비 리더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무료 버전은 어도비 리더(Adobe Reader DC)이며 유료 버전은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Adobe Acrobat DC)입니다.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 결과를 참고하신 후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합니다.




혹시 찾지 못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추가하겠습니다. 이 링크는 공식 홈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무료 버전을 바로 설치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https://get.adobe.com/reader/?loc=kr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하면 노란색 버튼의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를 통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지를 자세히 보시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 체크박스는 맥아피(McAfee)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겠다는 옵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티바이러스, 보안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체크박스를 해제하여 설치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백신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알아보시고 설치하셔도 좋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다운로드한 어도비 리더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럼 단계를 표시하는 숫자가 2/3으로 바뀌면서 계속해서 진행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은 따로 설정해 줄 것이 없어 매우 편리합니다.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센터의 화면이 3단계로 바뀌게 됩니다. 화면에서는 유료 pdf 뷰어인 아크로뱃 리더의 체험판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설치할 필요가 없는 경우 브라우저 창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리더를 실행해보면 제공하는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편집부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대부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도비 리더의 경우 무료 버전이므로 pdf를 보는 것과 간단한 메모 정도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버전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pdf 파일 어도비 리더로 연결하기

보통 pdf 뷰어를 설치한 뒤 전자 문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뷰어가 열립니다. 하지만 간혹 인터넷 브라우저로 열리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무 pdf 파일을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여러 메뉴 중 연결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올리고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뜨는 화면에서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pdf 파일 열기에 체크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앞으로 전자 문서를 선택하면 브라우저가 아닌 pdf 뷰어로 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 리더와 아크로뱃 리더의 차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는 pdf 문서를 만들고, 편집하고, 보안을 설정하는 등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뷰어입니다. 어도비 소개 페이지에서 이와 관련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는 Acrobat Pro DC가 정식 명칭으로 pdf 작성, 워드 또는 엑셀로 내보내기, 서명 받기 실시간 응답 추적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기보다는 전자 문서를 많이 다뤄야 하는 기업에서 사용하거나 프리랜서와 같이 영리활동을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유료 버전의 가격은 월 17,600원이며 일부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스탠다드의 경우 월 15,0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시는 것이 어렵거나 기타 문의가 있으시면 전화를 통해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대량 구매를 하실 경우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pdf 뷰어

어도비 리더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둘 다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pdf 문서를 봐야 할 경우 설치하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많은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 문서인 만큼 필수 프로그램인 pdf 뷰어를 안내에 따라 잘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