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누구나 할 수 있다!

by 2021. 2. 3.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이 전 연령층에서 늘어나면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한 궁금증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이동시에는 스마트폰 앱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는데 PC에서는 매번 검색을 해서 시청하고 있었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보기도 하지만 컴퓨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하면 더욱 편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알아보니 매우 쉽게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를 추가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저도 한참을 찾느라 고생을 좀 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면 매우 빠르고 쉽게 유튜브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통해 가요무대와 같이 즐겨보는 유튜브 동영상을 바로가기로 만드는 꿀팁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먼저 컴퓨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바로가기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가 무엇인지 먼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www.google.co.kr/chrome/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심플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위의 링크와 같이 생긴 아이콘 모양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신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겁니다. 참고로 크롬은 구글에서 제작한 브라우저입니다.

 

유튜브도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니 기왕이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고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보이는 작은 점 세개를 클릭합니다. 그 뒤에 나오는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를 선택하고 바로가기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간단한 바로가기 만들기 확인 창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정말 매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짧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실행
  2. 유튜브 접속
  3. 오른쪽 위에 점 세개 선택
  4. 도구 더보기 선택
  5. 바로가기 만들기 선택
  6. 확인하면 끝

 

2. 엣지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다음 방법은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고 별도의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아마 많은 분들이 이 브라우저를 사용하실 겁니다.

 

이전에 많이 사용하던 익스플로러는 유튜브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통해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앱 설치를 통한 바로가기

엣지에서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유튜브에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유튜브에 접속한 뒤 인터넷 주소창을 유심히 보면 더하기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에서 유튜브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앱이 설치됩니다. 설치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이렇게 컴퓨터에 유튜브 앱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도 간단하고 매우 깔끔한 방법입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새로운 인터넷 창에서 유튜브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작업 표시줄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작업 표시줄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순서대로 클릭을 하여 작업 표시줄에 고정시켜 줍니다.

 

 

시작 화면에 고정이라는 기능도 있지만 이것은 인터넷 창을 실행해야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순서대로 선택하셨다면 컴퓨터 화면 하단에 유튜브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실행하면 바로 유튜브가 실행됩니다.

 

 

3.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웨일은 네이버에서 개발한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과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연계 등으로 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 추가해보았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세요. 방법은 크롬과 유사합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 개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타 메뉴에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간단한 확인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를 완료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을 확인하시면 바로가기가 추가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유튜브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지금부터는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추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바로가기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시거나 기본적으로 유튜브 앱이 설치되어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부득이한 상황으로 인행 따로 바로가기를 만드셔야 한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앱을 설치하실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유튜브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이 실행되지 않거나 따로 바로가기를 만드시려면 인터넷을 실행하여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저는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삼성 인터넷을 사용하였습니다.

 

삼성 인터넷을 통해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접속을 하였다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세 줄로 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 현재 페이지 추가를 선택합니다.

 

홈 화면에 추가할 이름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이름을 수정하시거나 그대로 두신 뒤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갤럭시 스마트폰 홈 화면에 유튜브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가 추가됩니다.

 

아이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폰도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앱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은 사파리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사파리를 실행하여 유튜브에 접속해주세요.

 

그럼 화면 하단에 아이콘이 몇 개가 보이는데 그중 가운데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이 아이콘은 내보내기 기능을 하는 아이콘으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 중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홈 화면에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간단한 안내 메시지가 새로운 화면에 나오는데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좋아하는 동영상을 유튜브 바로가기로 만드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은 자주 보는 동영상이 있거나 특정한 상황에서 빠르게 실행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유튜브에서 바로가기로 만들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가요무대 동영상을 선택해보았습니다. 동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에 보시면 화면 하단에 공유 버튼이 보입니다. 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 동영상 주소 오른쪽에 있는 복사를 클릭합니다. 만약 복사가 안된다면 옆에 있는 동영상 주소를 드래그한 뒤 키보드의 ctrl + c를 눌러 복사를 하셔도 좋습니다.

 

복사하기를 클릭하셨다면 이제 인터넷 창을 종료하거나 아래로 내린 뒤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옵니다. 바탕화면에서 빈 곳 아무 곳에서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내용이 뜨는데 항목 위치 입력이라는 곳에 아까 복사한 동영상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방법은 키보드에서 ctrl + v 키를 동시에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 붙여 넣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바로가기 이름을 작성해줍니다. 기왕이면 알기 쉽게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력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이 바로 만들어집니다. 이제 해당 아이콘을 실행하면 유튜브에서 내가 즐겨보는 영상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워낙 사용하는 환경이 다르다 보니 내용이 다소 길어졌지만 실제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방법을 적용하여 즐거운 동영상 시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