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영화 자막 폰트 추천 a시네마체 무료 다운!

by 2020. 2. 23.

오늘 포스팅은 영화 자막 폰트로 인기가 많은 a시네마체를 다운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외 영화를 보다 보면 빠질 수 없는 게 자막의 가독성입니다. 요즘은 집에서 영화나 미드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런 세팅도 하지 않고 일반적인 고딕이나 굉장히 얇고 작은 자막이 나오게 됩니다. a시네마체의 경우 예전 영화관에서 보았던 친숙한 폰트로 태영화체라는 유료 폰트와 다르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시네마체는 비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운 받기와 설치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불법 공유와 바이러스 방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순서대로 잘 따라하셔서 a시네마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설치

a시네마체를 다운 받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인 아시아폰트에 접속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폰트통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여 폰트 설치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바로가기)


윈도우 또는 매킨토시 중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맞게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설치로 진행하겠습니다.


2. 약관 동의 후 설치

a시네마체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확인하시고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신 후 트루타입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a시네마체 검색 후 설치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시네마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왼쪽 목록에 a시네마 3종이 보이며,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a시네마B, a시네마L, a시네마M 3종이 설치됩니다.


여기까지 a시네마체 다운 및 설치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a시네마체는 넷플릭스, 유튜브에도 적용이 되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자막 또한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