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넷플릭스 해지 초간단 방법 (+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by 2020. 2. 22.

30일의 무료체험 후 만족스러워 이것 저것 서비스를 전부 이용하다 보면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에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의외로 취향에 맞는 콘텐츠가 없다던지 시간이 없어 이용 횟수가 줄어든다던지 하는 이유로 넷플릭스 해지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막상 넷플릭스 해지를 마음먹고 보니 대부분의 서비스가 그렇지만 가입 버튼은 찾기 쉬워도 해지나 탈퇴하는 버튼은 아무리 찾아도 잘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해지를 빠르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아이폰의 경우 앱에서 직접 해지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PC 넷플릭스 해지

pc 넷플릭스 해지 순서 1

먼저 넷플릭스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pc 넷플릭스 해지 순서 2

로그인을 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작은 프로필 영역을 클릭하셔서 계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pc 넷플릭스 해지 순서3

계정 메뉴를 보시면 넷플릭스 멤버십 결제 정보를 포함한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멤버십 해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pc 넷플릭스 해지 순서4

그럼 결제일을 기준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마지막 날짜와 함께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해지가 완료되며 해지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해지 사유는 선택하지 않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로써 PC 넷플릭스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순서1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순서2

이번에는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넷플릭스 앱이 아닌 별도의 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넷플릭스 해지는 앱에서 게정을 누른 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순서3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순서4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를 터치하신 후 계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순서5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순서6

pc 넷플릭스 해지와 마찬가지로 화면에 보이는 멤버십 해지 버튼을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넷플릭스 해지 후 사용할 수 있는 기간과 함께 해지 완료 버튼이 보이는데 해지를 위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해지 사유에 대한 설문과 함께 넷플릭스 해지가 완료됩니다.




넷플릭스 탈퇴

멤버십이 해지가 됐다고 해서 가입한 계정이 삭제되거나 탈퇴되는 것은 아니고 10개월 뒤에 자동 탈퇴가 된답니다.

넷플릭스 해지와 함께 계정 정보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가입할 당시의 이메일로 privacy@netflix.com에 '계정 회원 탈퇴 및 개인정보 삭제 바랍니다'라는 제목과 내용의 메일을 보내시면 며칠 뒤 처리 완료가 되었다는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멤버십 해지와 결제 기간이 끝난 후 메일을 보내셔야 합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넷플릭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마지막으로 넷플릭스 고객센터 번호는 00-308-321-0058 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한국어 지원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까지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해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해지를 하실 때 참고하셔서 쉽게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