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여권번호 조회 1분만에 확인하기

by 2022. 12. 17.

항공권을 예매할 때 여권번호는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럴 때 여권을 어디에 뒀는지 모르면 특가를 놓치거나 예약을 못하는 경우가 있어 난감합니다. 오늘은 공인인증 없이 여권번호 조회 1분 만에 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권번호 조회 방법
여권번호 조회 방법

 

여권번호 조회 방법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진행할 수 있으므로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아닌 다른사람에게 알려지면 안 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여권번호 조회를 위해 정부 24에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여권번호 조회 방법

여권번호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해보셨겠지만 그 방법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권번호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는 어디에서도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부24나 외교부 홈페이지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여권 만료일과 출입국 사실 증명서를 이용하면 쉽게 공인인증 없이도 여권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PC에서 조회하기

정부24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마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부24 마이페이지 버튼
정부24 마이페이지 버튼

 

마이페이지에서는 신청한 민원에 대한 결과는 물론 잊으면 안 될 생활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번호 조회 또한 이곳에서 가능한데요. 왼쪽 메뉴 중 나의 생활정보를 선택합니다.

 

정부24 나의 생활정보 메뉴
정부24 나의 생활정보 메뉴

 

나의 생활정보를 선택하면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면허, 대출 등 각종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줍니다. 생활정보 목록 중 여권 만료일을 선택해주세요.

 

정부24 나의 생활정보에서 여권만료일 선택
정부24 나의 생활정보에서 여권만료일 선택

 

그럼 이렇게 여권 영문이름을 포함한 여권번호,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별다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여권번호를 매우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여권번호 조회 결과
정부24 홈페이지 여권번호 조회 결과

 

이 방법 외에도 출입국 사실 증명 내역을 확인하면 여권번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여권을 발급만 하고 한 번도 해외를 갔다 온 적이 없는 경우에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입국 사실 증명 신청 페이지
출입국 사실 증명 신청 페이지

 

앞서 알려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검색창에 출입국 사실증명서 발금을 입력하고 해당 메뉴로 들어가 발급을 진행합니다.

 

출입국 사실 증명원을 통한 여권번호 조회 결과
출입국 사실 증명원을 통한 여권번호 조회 결과

 

여권번호만 확인하면 되므로 별도의 출력을 하지 않고 열람을 하게 되면 여권번호 뿐만 아니라 다른 정보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여권번호를 제출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핸드폰에서 조회하기

휴대폰에서 여권번호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정부24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PC를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부 24 앱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분들을 앱을 실행한 뒤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그다음 앱의 첫 화면에서 MyGOV 버튼을 선택해 마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부24 앱 마이 페이지 이동 버튼정부24 앱 마이 페이지 메뉴
정부24 앱 실행 후 MyGOV 메뉴 내 나의 생활정보 선택

 

화면이 바뀌면 아래로 조금 이동하여 나의 생활정보 메뉴를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오른쪽에 있는 십자 모양의 버튼을 선택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부24 앱 나의 생활정보 목록정부24 앱 여권번호 조회 결과
정부24 앱 나의 생활정보 - 여권만료일 - 여권번호 조회 결과

 

PC에서 알려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나의 생활정보 목록 중 여권만료일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서 여권번호 조회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권 만료일 조회 결과도 볼 수 있으니 갑작스럽게 해외로 이동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확인해두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