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게임

에픽게임즈 인증앱 2단계 인증하는 방법

by 2020. 5. 25.

안녕하세요! 어른이 유치원입니다. GTA 5와 문명 6! 아마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시라면 바로 이해하셨을겁니다. 바로 에픽게임즈에서 6월 11일까지 진행하는 에픽 메가 세일에 포함된 무료 게임들인데요. 무료로 배포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접속하여 회원가입과 다운로드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게임을 즐기려고 했는데 무료 게임을 설치하려면 2단계 인증을 꼭 해야 하더군요. 결과적으로 저는 인증 앱을 통해 매우 편리하게 게임을 즐기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에픽게임즈 인증 앱 설치를 통해 2단계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픽게임즈 2단계 인증앱 쓰는 법



에픽게임즈 인증 앱 설치로 2단계 인증 활성화 하기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게임들을 즐기시려면 2단계 인증 설정은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2단계 인증은 인증 앱, SMS(문자), 이메일 인증 이렇게 총 3가지 중에 하나를 골라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각자 편한 방법이 있겠지만 문자의 경우 스마트폰에 내역이 계속 남고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기도 쉽고, 이메일은 매번 이메일에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증 앱을 통해 2단계 인증을 활성화했습니다. 에픽게임즈 인증 앱의 사용방법은 먼저 앱을 설치하고 PC 화면에 뜬 QR코드를 스캔한 후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에픽게임즈 인증앱 사용순서




인증 앱을 설치하려면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autheniticator이라고 검색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에픽게임즈뿐만 아니라 nc소프트, 에버노트 등 다른 서비스에서도 제공하는 2단계 인증을 사용할 수 있는 인증 앱입니다. 스팀의 경우는 스팀 앱, 블리자드는 인증기라는 자체 앱을 제공하지만 에픽게임즈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증 앱을 사용하네요.



이렇게 앱을 설치하면 준비물은 끝났습니다. 그럼 2단계 인증 활성에서 인증 앱 활성화를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 이미 활성화를 했기 때문에 비활성화라고 나오지만 여러분은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에 QR코드가 뜨는데 이 QR코드를 아까 설치한 에픽게임즈 인증 앱을 실행하여 스캔하면 됩니다. 오른쪽 위의 플러스 버튼을 터치한 후 바코드 스캔을 선택하여 PC 모니터에 떠있는 QR 코드를 스캔합니다.



QR코드 스캔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사진과 같이 에픽게임즈라는 항목과 함께 6자리의 인증번호가 활성화됩니다. 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에픽게임즈 2단계 인증 앱 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인증번호는 오른쪽에 작게 원형으로 제한 시간이 보이는데 이 시간이 종료되면 매번 새로운 번호로 변경이 됩니다. 그러니 급하게 입력하지 마시고 여유 있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 앱 백업 코드 저장해 놓기

인증 앱을 통해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하시면 백업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백업 코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인증 앱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일 때 필요한 코드입니다. 따라서 이 코드는 별도로 메모장에 기록하셔서 클라우드에 보관하시거나 혹은 다른 방법을 통해 보관해 놓으시면 문제가 발생해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에픽게임즈 인증 앱 설치부터 사용하는 법을 통해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인증 앱은 실행도 빠르고 내가 직접 앱을 실행하여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인증 수단보다 해킹의 위험이 훨씬 낮은 장점이 있으니 잘 따라 하셔서 무료 게임도 놓치지 마시고 게임도 안전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