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에어팟,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어렵지 않아요!

by 2020. 8. 26.

최근에 에어팟 프로를 선물 받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신세계처럼 느껴졌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무슨 일이 생길지 몰라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에어팟,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품의 일련번호가 필요합니다.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제품 포장 상자, 충전 케이스, 그리고 아이폰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제품 상자를 보관하고 계시지만 부득이하게 사라진 경우가 있을지 모르니 가장 편한 방법으로 확인하고 정품 등록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에어팟, 에어팟 프로 일련번호 확인하기

1) 제품 포장 상자

가장 쉽게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제품 포장 상자입니다. 상자의 옆면에서 쉽게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rial No.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충전 케이스

만약 포장 상자를 버리셨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 충전 케이스를 통해 일련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스를 열면 이미지와 같이 왼쪽 상단에 프린트된 일련번호가 보입니다. 에어팟도 에어팟 프로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위치에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3) 아이폰에서 확인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을 위해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마지막 방법은 아이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가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아이폰과 연결한 뒤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정보 메뉴를 터치하면 아이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끝까지 내린 뒤 연결되어 있는 에어팟 프로 이름을 선택합니다.



그럼 에어팟 프로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함께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단계에서 일련번호를 편하게 입력하기 위해 복사해두시면 좋습니다.





설명드린 세 가지 방법 중 하나의 방법을 통해 일련번호를 확인하셨다면 이제 정품 등록을 진행합니다. 정품 등록은 애플 공홈을 통해 진행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니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모바일을 더 많이 사용하시므로 모바일 기준으로 정품 등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2. 에어팟,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정품 등록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애플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위한 페이지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편리하게 등록 하시라고 바로갈 수 있는 링크를 준비했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사이트 바로 가기 >>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보증 확인하기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일련번호를 입력하시기 전에 로그인을 먼저 진행합니다. 처음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중간 단계에서 로그인을 진행하지만 번거로우니 먼저 하도록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으면 앞서 확인한 제품의 일련번호와 인증 코드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일련번호와 인증코드가 대문자로 되어있지만 소문자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입력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다음 페이지에서 입력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를 했더니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저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시는 분들은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선택합니다.



제품의 구입일을 입력을 한 뒤 계속을 누르면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구입일을 변경하며 입력해보아도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을 진행하면서 구입일 확인이 안되시는 경우 애플 고객지원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플 케어센터 : 080-330-8877



애플 케어센터에 문의를 하시면 애플 아이디와 일련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다음 구매 내역을 보낼 수 있는 이메일을 알려주는데 이때 구매하신 결제 내역을 캡처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이 무사히 완료됩니다. 구입일이 계속 확인되지 않아 당황했었는데 애플 공홈에서 구매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슷한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비슷한 상황이라면 애플 케어센터를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에어팟 정품 등록해야 하는 이유

에어팟 정품 등록을 하지 않아도 기기를 사용하는 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그래도 정품 등록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리퍼나 애플 케어 플러스 때문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고 고가이다 보니 초기에 발견되는 오류나 사용상의 잔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정품 등록을 하고 애플 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자기 부담금 일부를 지불하고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장 시에 발생하는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고가의 이어폰을 사용해보는 것이 처음이라 정품 등록을 해야 마음이 편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케이스까지 씌워주니 더욱 안심이 됐습니다.




평소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에어팟 케이스도 굉장히 많은 디자인이 있어 악세사리로 충분했습니다. 특히 나이키 에어팟 케이스가 굉장히 예뻐서 눈여겨보고 있는 중입니다. 정품 등록도 하시고 에어팟 케이스도 사용하셔서 소중한 에어팟을 잘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