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 안꺼지게 하기! (매우 쉬움 주의)

by 2020. 5. 12.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특히 갤럭시가 부러웠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Always on Display(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따로 켜거나 잠금을 해지하지 않아도 시간과 날짜, 간단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이폰은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자동 꺼짐을 설정해 줘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여러분께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 안 꺼지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꼭 시간 확인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의 정보를 확인하면서 다른 업무를 해야 하는 경우나 아이가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넘겨주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설정하는 방법을 빠르게 적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아이폰 설정



먼저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아이폰 또한 대부분의 기능을 설정에서 변경 및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접속해야 하는 메뉴입니다.




2. 디스플레이 및 밝기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의 경우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설정이므로 설정 메뉴에 있는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3. 자동 잠금 메뉴 선택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에는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 설정 외에도 화면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을 안 꺼지게 해야 하므로 자동 잠금 메뉴를 터치합니다.

자동 잠금 아래에 보이는 들어서 깨우기의 경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터치해서 깨우는 것과 유사하게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아이폰을 들기만 하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입니다.




4. 화면 자동 잠금 시간 및 안 꺼지게 설정

자동 잠금 메뉴에서는 30초부터 5분까지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아예 화면이 안 꺼지게 하려면 안 함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하게 되면 아이폰 좌측의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는 이상 화면 자동 꺼짐을 안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쉬운 방법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 설정을 보다 더 빠르게 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홈 화면에서 화면을 살짝 아래로 슬라이드 하면 검색 바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에 자동 잠금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자동 잠금 설정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 안 꺼지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자동 꺼짐을 해지하는 경우 배터리 소모가 많아지기 때문에 잠시 사용하는 것이라면 잊지 마시고 다시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꺼질 수 있도록 설정해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