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금융

놓칠뻔한 국민카드 kb 포인트리 조회 쉽게하기!

by 2020. 6. 17.

인터넷 쇼핑의 확대와 결제의 편리함으로 많은 분들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사용합니다.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할인과 포인트 적립, 각종 무료 사용 등의 막강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중 국민카드는 포인트리라는 이름의 포인트 적립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kb 포인트리 조회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카드의 kb 포인트리는 포인트(point)와 나무(tree)를 합친 말로 국민카드에서 발행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사용했을 때 적립되는 포인트입니다. 1p가 1원과 같으며,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각종 대금 결제에 사용하거나 현금 캐시백도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이외에도 신한카드, BC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 많은 카드사들이 포인트 적립을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은 체크카드 보다 신용카드에서 조금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카드 또한 많은 카드 상품이 있지만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가 조금 더 많이 적립해 주고 있습니다.



PC에서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



먼저 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국민카드로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금융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직까지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kb 포인트리 조회를 위해서도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그 외 pin, 앱 카드,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바뀌는 화면에 my kb라는 메뉴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정보는 물론 한도 및 결제금액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조금만 화면을 내리면 나의 혜택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적립 포인트리라는 부분을 보시면 현재 적립되어 있는 kb 포인트리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상세 내역을 보고 싶으시다면 적립 포인트리를 선택합니다.




상세 내역에서는 기간별 적립, 이용한 포인트리 내역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멸 예정 포인트도 함께 볼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알뜰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화면 아래의 안내사항을 보면 이용내역 조회 버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각각의 결제 내역과 함께 얼마의 포인트리가 적립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신용카드가 아닌 할인형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kb 포인트리 적립이 아예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사용하시는 카드에 따라 할인과 적립내역을 꼼꼼히 확인해보셔서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혜택을 선택한 후 나의 포인트리 메뉴에서도 동일하게 국민카드 포인트리 적립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



국민은행 앱이 아닌 kb 국민카드 앱을 설치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PC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합니다. 이미 설치하셔서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다면 다른 로그인 방법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화면 오른쪽 위에 위치한 3개의 가로줄 메뉴를 선택합니다.




pc에서 포인트리를 조회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화면 왼쪽에 보이는 메뉴 중 혜택을 선택합니다.







그럼 바뀐 화면에서 적립된 포인트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동일하게 소멸 예정 포인트와 자세한 적립내역도 보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의 경우 대금 결제와 SMS 이용요금과 같은 서비스 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포인트리로 결제된 내역이 확인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



인터넷뱅킹을 자주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앞서 설명드린 방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국민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포인트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688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마치면 적립된 kb 포인트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국민카드의 kb 포인트리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카드사의 포인트는 확인하기가 어렵거나 사용처를 몰라 소멸되기가 쉽습니다. 현금 캐시백이나 각종 결제, 선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소멸되는 포인트 없이 알뜰하게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국민카드 포인트리 적립이 되는 가맹점이 있으니 자주 사용하시는 곳이 있다면 포인트 적립형 카드로 변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