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생활정보

직접 써보고 알려주는 국민지원금 사용방법

by 2021. 9. 14.

말도 많고 탈도 많은 5차 재난지원금의 신청과 지급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주에 1분 만에 신청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 국민지원금 지급을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직접 써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방법

 

요일별로 신청할 수 있었던 첫 주와 달리 이제는 요일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온라인 신청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1분만에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1분만에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온라인을 통해 국민 지원금을 신청하는 경우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토스 앱을 사용하면 모든 카드사를 1분 만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스 앱을 실행한 뒤 하단의 전체 메뉴를 눌러 국민지원금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지원금을 받을 카드를 고를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상관없이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카드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는 토스에서 지원하지 않고 있어 카카오뱅크 앱에서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한번 더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카드사에 로그인하는 절차가 진행되는데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몰라도 쉽게 재설정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10~20초 정도의 로딩 시간을 기다리면 국민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한 카드사에서 문자가 발송되고 약 1일 후 바로 지급이 완료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부터 접수 완료까지 정말 1분도 걸리지 않고 신청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아직 토스 앱을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방법

지원금이 지급되면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지원금이 지급된 카드를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끝입니다.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에서 결제를 하면 자동으로 지원금을 먼저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도 혹시 불안하시다면 사용하고자 하는 매장에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5차 재난지원금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조회와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일 다음날 지급되는 만큼 이미 받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지급받은 재난지원금을 어디에 쓸 수 있는지 코로나

kidultschool.co.kr

 

3. 재난지원금 잔액조회

국민지원금은 1인 가구 기준 25만원이 지급되기 때문에 반복해서 사용하다보면 금방 소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잔액을 어떻게 조회하는지 알아두면 계획을 세우기 쉽습니다.

 

토스 앱을 사용할 경우 실행한 첫 화면에서 국민지원금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한 카드사의 사용내역을 실시간으로 보여주지만 반영이 조금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더 쉽게 잔액을 확인하는 방법은 문자입니다.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에서 결제를 하면 사용한 카드사에서 문자를 통해 사용 내역과 잔여 금액을 알려줍니다.

 

온라인은 쉽게 잔액을 조회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을 통해 선불카드로 신청을 하셨다면 잔액 조회하는 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이럴 경우 지역사랑 상품권 앱을 별도로 설치하시거나 결제 후 영수증을 요청하여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과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이의신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자신과 가족의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를 확인해보시고 정당한 혜택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