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4가지 방법!

by 2022. 7. 25.

이미지 한 장만으로 다양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구글 이미지 검색은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데요. 보다 쉽게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에서 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이렇게 하세요

 

모바일에서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은 PC보다 오히려 불편합니다. 특히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은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탑재된 브라우저를 제외하면 방법 자체가 크게 차이나진 않습니다. 모든 설명은 아이폰 구글 이미지 검색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브라우저에서 이미지 검색

먼저 기본으로 탑재된 브라우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가 기본 브라우저이며, 안드로이드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갤럭시 기준 삼성 브라우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구글 이미지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 다음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여 데스크톱 웹 사이트 요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파리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 데스크탑 버전으로 접속하기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데스크탑 웹사이트

 

안드로이드의 경우 우측 상단의 점 세개를 선택하면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웹사이트는 바로가기를 통해 보다 빠르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바로가기 >

 

데스크탑 버전으로 접속을 하면 검색창에 보이지 않았던 카메라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와 마찬가지로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버전이 된 것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 데스크탑 버전
사파리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미지 url 또는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하여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크롬 앱 구글 이미지 검색

두 번째 방법은 크롬 앱을 활용하여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크롬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으므로 더욱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앱을 실행한 뒤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이미지 탭을 선택한 뒤 검색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우측 상단에 렌즈와 돋보기를 합친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선택합니다.

 

크롬 앱을 활용한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방법
크롬 앱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

 

그럼 해당 이미지와 일치하는 다른 이미지들을 한 번에 보여줍니다. 이 방법 외에도 아이폰의 경우 검색 결과로 나온 이미지를 꾸욱 누르면 이미지 검색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앱을 활용한 방법은 자신의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해서 찾는 것이 아닌 온라인에서 검색된 이미지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사진이나 촬영을 통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시려는 분들은 다음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3. 구글 앱에서 이미지 검색

크롬 앱이 아닌 구글 앱을 설치하면 모든 과정이 매우 단순해집니다. 새로운 앱을 설치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다면 구글 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방법 중 가장 쉬운 이유는 아무래도 이미지 검색이 구글의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앱보다도 자사 앱에서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구글 앱을 실행하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검색창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면 촬영을 하여 검색하거나 자신의 사진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웹에있는 이미지도 구글 렌즈 아이콘을 통해 바로 검색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경우 배경화면 아이콘에서도 빠르기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4. 사진첩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앱이 설치 되어있다면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더욱 쉽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신의 사진첩에서 이미지 검색에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좌측 하단의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뜨는데 그중 구글 렌즈로 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실행이 됩니다.

 

총 네가지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미지 검색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앱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게 아니라 어쩌다 한 번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 탑재된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구글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