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누구나 할 수 있어요!

by 2020. 7. 10.

많은 분들이 여름휴가나 여행의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습니다. 게다가 핸드폰의 카메라가 점점 좋아지고 있어 촬영한 동영상을 직접 편집까지 하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동영상 자르기 정도의 편집은 매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동영상 편집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도 말입니다.



조금 더 복잡한 편집이나 영상 크기 자르기 같은 기능은 어도비 프리미어와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어도비의 경우 프리미어라는 프로그램이 모바일 앱으로도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동영상 편집의 경우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 뿐만 아니라 색감 보정, 글씨 추가, 스티커 기능, 배경음악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갤러리 앱은 대부분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되어 있으니 기종에 상관없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갤러리 앱 실행하기

갤럭시에서 꽃 모양의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갤러리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보통은 홈 화면에 있으며 만약 없을 경우 전체 앱 목록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 편집할 동영상 선택 후 수정하기 선택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는 목록 중에서 편집하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작은 삼각형 모양과 재생시간이 함께 표시되어 있어 찾기 쉽습니다.




동영상을 선택하였으면 아래쪽에 4개의 아이콘 중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이 아이콘을 통해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부터 저장까지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처음 하신다면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안내 창이 뜹니다. 허용을 선택하신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3.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영상의 아래쪽에 동영상 편집과 관련된 새로운 메뉴가 보입니다. 제일 왼쪽부터 동영상 자르기, 색감 바꾸기, 글씨 추가하기, 스티커 붙이기, 손글씨 쓰기, 배경 음악 넣기입니다. 우리는 동영상 자르기를 할 테니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사진 여러 장을 펼쳐놓은 것처럼 보이는 곳이 동영상 자르기를 하는 영역입니다. 얇은 선 모양의 막대는 재생 구간을 보여줍니다. 왼쪽 끝부분과 오른쪽 끝부분이 동영상의 길이를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양쪽을 각각 터치하여 원하는 동영상 구간이 되도록 움직여줍니다. 양쪽을 동시에 하는 것이 아니라 한 쪽씩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자르고 싶은 구간이 완료되었으면 재생 버튼을 눌러 확인해봅니다. 만약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왼쪽과 오른쪽 끝부분을 움직여 수정해 줍니다.



더 이상 편집할 부분이 없다면 화면 위쪽의 해상도 버튼을 선택합니다. 해상도를 선택하지 않고 바로 저장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핸드폰의 용량이 작은 분들이라면 해상도를 낮춰서 저장하셔야 용량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동영상을 핸드폰에서만 보신다면 작은 해상도로 하셔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하시거나 다른 용도로 쓰셔야 한다면 높은 해상도를 선택하시면 화질이 매우 좋습니다.



해상도 선택을 완료한 뒤 저장 버튼을 선택하여 편집한 동영상을 저장합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가 완료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외에도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예쁘고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추가적인 편집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4. 다양한 갤럭시 동영상 편집 기능

동그라미 3개가 겹쳐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동영상의 색감을 바꿀 수 있습니다. 터치 한 번으로 다양한 느낌의 영상을 연출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글씨 추가와 스티커 기능을 이용하여 조금 더 특별한 동영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스티커의 위치는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나 s pen이 있는 갤럭시 탭의 경우 드로잉 메뉴를 통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거나 손글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핸드폰에 있는 음악을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는 배경음악 기능도 있습니다. 정말 기본 앱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만 있어도 갤럭시 동영상 편집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동영상 편집을 가볍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앱으로 동영상 편집을 해보시면서 나중에 부족한 기능이 생기면 그때 다른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