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헤매지 마세요!

by 2020. 7. 16.

다음 웹툰과 함께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웹툰과 웹 소설을 이용합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작품을 보다 보면 금방 캐시를 충전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대부분의 캐시 충전은 앱에서 쉽게 결제하지만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은 어떻게 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웹 소설, 영화, 방송, 책등 다양한 콘텐츠를 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비슷한 서비스로는 경쟁사인 네이버의 시리즈가 있습니다. 저는 보고 싶은 작품에 따라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의 경우 쿠키라고 하는 캐시를 앱에서 바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회차가 끝나고 유료 회차로 넘어가면 이용권을 충전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용권은 해당 작품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카카오페이지 캐시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다양한 작품에서 사용하려면 캐시 충전을 해야 합니다.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쉽게 캐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애플의 앱스토어 정책상 앱에서 결제되는 비용이 달러로 결제되거나 환불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카카오페이지 캐시충 전에 앱에서 불가능합니다. 앱에서는 캐시 충전 내역과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충전은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은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해야합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방법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할 수 있으므로 편한 방법으로 충전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 접속

먼저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셔도 좋고 네이버나 다음 앱을 통해 검색하셔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화면 위의 오른쪽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톡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이라도 카카오페이지를 사용하셨다면 계정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본인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로그인했던 위치에 자신의 아이디가 보이는데 오른쪽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 버튼을 선택합니다.




앱에서 보이는 화면과 다르게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3가지 메뉴 중에 캐시 충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충전하기 화면에서 원하는 충전 금액을 선택합니다. 캐시 충전은 1,000부터 100,000까지 할 수 있습니다. 1캐시는 1원으로 충전된 캐시의 유효기간은 충전 후 5년입니다. 



캐시로 충전할 금액을 선택한 뒤 충전하기를 선택합니다. 충전한 이후 사용하지 않은 캐시의 경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환불 시 환불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결제방법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상품권, 문화누리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있는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랜덤 현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고 합니다. 편한 결제 방법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2020/07/14 - [정보주는 어른이/금융] - 카카오페이 사용법 송금받기 알아두면 편해요!




결제가 완료되면 카카오페이지 앱을 실행하여 캐시 충전 내역을 확인해봅니다. 캐시 충전 내역은 화면 아래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애플이 국내 기업이 아닌 글로벌 기업이다 보니 원화가 아닌 달러로 결제되어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사소한 부분들을 놓치지 마시고 아이폰에서도 쉽고 저렴하게 유료 웹툰과 웹 소설 등 콘텐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