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금융

쉽고 빠른 토스뱅크 신용 대출 후기 및 방법

by 2022. 2. 12.

토스뱅크 신용 대출 후기
토스뱅크 신용대출 후기 및 대출 방법

 

높은 금리로 돈 빌리기가 무서운 요즘 3% 대의 금리를 제공한다는 토스뱅크 대출 상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의 경우 최근 필요한 금액이 있어 토스뱅크 신용대출을 이용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토스뱅크 신용 대출 후기와 대출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토스뱅크를 통해 3.56%의 대출금리로 빌릴 수 있었습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대출 과정이 매우 쉽기도 했지만 다른 장점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의 상품을 알아보는 중이라면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후기

토스뱅크에서 돈을 빌리게 된 이유는 단순했습니다. 특정 시기에 필요한 자금이 있어서 알아보게 되었고, 주거래 은행을 포함한 카카오뱅크를 통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결과는 주거래 은행을 포함한 1금융권 은행의 금리는 4~8%대 였고, 카카오뱅크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아예 대출 가능 대상에 포함되지도 않았습니다.

 

기존의 상식대로라면 꾸준히 거래를 했거나 급여를 이체하는 주거래 은행이 가장 좋은 조건일 텐데 최근에는 대출 규제가 심해지면서 이마저도 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토스뱅크를 알게 되었고, 결국 알아볼 수 있는 선에서는 가장 저렴한 금리로 필요한 금액을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복잡한 서류 제출을 할 필요도 없이 비대면으로 바로 빌릴 수 있어 더욱 편리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토스뱅크 대출 금리

토스뱅크 신용대출의 경우 연 3.34~15% 사이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신용점수, 채무상환능력, 부채 현황 등 다양한 금융 정보를 바탕으로 산정됩니다.

 

금리의 경우 타 상품과 마찬가지로 최종적으로 대출을 실행하는 날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그 전까지는 다양한 요소로 인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외에 다른 이유로 인해 금리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의 경우 대출 기간, 대출 금액, 상환 방식 등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금리가 변동하였고, 약 1% 내외로 변동하기도 했습니다. 

 

저의 경우 1,500만 원의 금액을 연 3.56%의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빌릴 수 있었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관리 화면
토스뱅크 신용대출 관리 페이지

 

평소 신용점수가 잘 관리되었다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실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신용점수가 낮거나 재직기간이 짧은 등 불리한 요소가 있다면 다른 인터넷은행의 비대면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장점

금리의 경우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요소이기에 장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 외에도 개인적으로 느꼈던 장점들이 있었습니다.

 

우선 쉽고 편리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토스뱅크 통장만 있다면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인증 절차 없이 5분 이내에 모든 것이 앱으로 처리가 됩니다. 게다가 대출 확정이 완료되는 순간 바로 입금되며 평일, 주말 관계없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다만 밤 11시 30분 부터 약 한 시간 동안은 시스템 점검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 장점은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다른 대출 상품의 경우 이자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중도 상환 시 수수료를 따로 지불하게 됩니다. 빌린 돈을 조금 더 빨리 갚겠다는데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것은 굉장히 억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토스뱅크에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것은 단순히 편리한 것을 넘어 굉장히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중도 상환도 앱을 통해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자세한 대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대출 방법

먼저 토스 앱을 실행한 뒤 토스 뱅크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직 토스에만 가입되어 있고 통장을 개설하지 않았다면 토스뱅크 통장 개설을 진행하게 됩니다.

 

토스 앱 첫 화면 토스뱅크 첫 화면토스뱅크 빌리기 메뉴
토스 앱 실행 - 토스뱅크 선택 - 빌리기 선택

 

토스 뱅크 통장의 경우 2%의 이율이 제공되어 파킹 통장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으니 이 점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장 개설이 완료되면 자신의 통장을 선택하고 빌리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나의 대출 한도와 예상 금리를 알아볼 수 있게 되는데, 1분 만에 알아보기를 눌러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한도 및 예상 금리 확인토스뱅크 신용대출 완료 화면
토스뱅크 신용대출 한도 및 예상 금리 확인 후 실행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약관 동의를 한 뒤 잠시 기다리면 대출 한도와 예상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주변의 경험담을 통해 확인해봤을 때 한도는 조금 더 낮았고 금리는 조금 예상 금리, 한도보다 더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어디까지나 참고하는 정도로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신청을 위해 빌리기 버튼을 선택한 뒤 금액, 상환 방식 등을 선택하면 바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대출 실행이 완료되면 이제 빌리기 화면에서는 자신의 대출 내역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환 방법 및 상환 기간에 따라 금리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직접 실행해 본 토스뱅크 신용대출 후기였습니다. 갈수록 높아지는 금리와 대출 규제로 인해 정말 필요한 곳에 써야 하는 사람들까지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부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