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금융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 이렇게만 하세요

by 2022. 1. 16.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

 

카카오는 우리 생활의 다양한 곳에 편리함을 주지만 때로는 카카오의 너무 많은 서비스에 가입하여 오히려 불편하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카오톡 탈퇴와는 별개로 따로 탈퇴를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 탈퇴 후 재가입을 하시려는 분들도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사용하거나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사용하는데요 두 앱에서 모두 탈퇴를 진행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 2021

1. 카카오톡에서 탈퇴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아래쪽에 있는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있는 점 세 개의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노란 박스로 표현된 곳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설정 메뉴
카카오톡 더보기 - 카카오페이 - 설정 선택

 

그다음 카카오페이와 관련된 페이지에서 전체 메뉴를 선택한 뒤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양한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가장 마지막에 보이는 서비스 해지 및 탈퇴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바로 해지가 되면 좋은데 한 가지 과정이 더 남습니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및 탈퇴 메뉴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사용중인 서비스 목록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서비스 해지 및 탈퇴 선택 후 사용 중인 서비스 해지

 

바로 현재 카카오페이에서 사용 중인 각종 서비스를 해지하는 것인데요. 이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카카오페이 탈퇴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추가로 카카오페이에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에도 탈퇴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남은 잔액을 모두 다른 통장으로 이체하신 뒤 탈퇴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카카오페이 앱에서 탈퇴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해 카카오페이 탈퇴를 하는 방법도 앞서 설명드린 방법과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처음에 진입하는 위치가 조금 다를 뿐이니 그것만 확인하셔도 됩니다.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한 뒤 첫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자신의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앱 설정 아이콘 선택카카오페이 프로필 선택
카카오페이 앱 설정 - 프로필 선택

 

그럼 내 정보와 함께 카카오페이 탈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카카오톡 보다 더 보기 쉬운 곳에 위치하고 있네요.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사용 중인 서비스의 목록과 함께 해지 절차를 안내합니다.

 

카카오페이 앱 카카오페이 탈퇴 메뉴카카오페이 앱 사용 중인 서비스 목록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 삭제
카카오페이 탈퇴 - 사용 중인 서비스 해지

 

 

사용 중인 서비스를 하나씩 선택하여 하나씩 해지를 하면 카카오톡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 방법을 너무 어렵게 해 놓은 서비스들도 있는데 카카오페이 탈퇴 방법은 너무 쉬워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