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유튜브 채널아트 무료로 쉽게 만들기! 사이즈도 딱 맞게!

by 2020. 3. 25.

2019년 한 조사 기관에 따르면 국내 최장시간 이용 앱이 유튜브라고 합니다. 10대의 경우 월평균 41시간을 사용하고 50대 이상의 사용자들도 20시간 정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유튜브 많이 보시나요? 요즘은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본인이 직접 채널을 만들어 영상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들도 많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려면 준비할 것들도 많은데 채널 꾸미는 것부터 만만치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채널아트 무료로 쉽게 만들고, 사이즈도 딱 맞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아트? 꼭 설정해야 할까?

유튜브 채널아트는 영상을 보고자 하는 사용자가 여러분의 채널에 방문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으로 채널에서 다루고 있는 영상들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아트 사이즈는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채널아트 사이즈입니다. 유튜브는 TV,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이즈도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잘 보여야 하는 내용이 공통적으로 보이는 사이즈는 1546x423px입니다.


미리캔버스로 쉽게 채널아트 만들자!


망고 보드, 어도비 스파크, PPT, 포토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채널아트를 만들 수 있지만 사이즈를 맞추기도 쉽지 않고 예쁘고 효과적이게 만들기도 어렵습니다. 거기에 비용적인 부분도 부담이지요.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미리 캔버스는 다양한 템플릿을 무료로 지원하며 브라우저 상에서 쉽게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캔버스 바로가기 >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1.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사이즈를 클릭하여 유튜브/팟빵 > 채널아트를 클릭합니다.





2. 템플릿의 종류를 유튜브 채널아트로 선택합니다.



3.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오른쪽 빈 페이지로 끌어오거나 클릭합니다.



4. 글씨 부분을 클릭하여 여러분의 채널명과 채널 소개를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주의하실 점은 원래 작성되어 있던 글의 길이와 유사하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마트폰에서 보실 때 글씨가 잘려 보일 수 있습니다. 글씨 입력 후 색상이나 글씨체, 크기 등등 다양하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5. 디자인이 완성되었으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고해상도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럼 이렇게 고퀄리티의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사이즈를 몰라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배경 이미지의 경우 제공되는 템플릿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이미지가 있으시다면 교체해서 사용도 가능하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채널아트 사이즈를 몰라도 무료로 쉽게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올해 유튜브 시작하시는 예비 크리에이터분들 모두 실버 버튼을 위해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