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게임

윈도우10 지뢰찾기 무료로 다양하게 즐기자!

by 2020. 9. 8.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을 자주 즐깁니다. 즐기고 있는 최신 게임은 화려한 그래픽과 게임성이 매력적이지만 가끔 옛날에 했던 게임들이 그립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지뢰찾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와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지뢰찾기는 클래식한 그래픽의 레트로 게임으로 단순하지만 재밌고 매우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최신 PC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10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지뢰찾기를 즐기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시간을 줄여들이고자 찾아봤습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즐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즐기는 방법만큼 게임 디자인도 달라서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지뢰찾기를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Microsoft Store 지뢰찾기

윈도우10에는 각종 앱과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store가 있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부터 유용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한 곳입니다.


지뢰찾기를 설치하기 위해 윈도우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검색창에 store라고 입력한 뒤 검색 결과에 나오는 Microsoft Store를 선택합니다.



한글로 지뢰찾기라고 검색해도 되지만 영어로 검색하면 더 많은 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nesweeper이라고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포스팅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총 17개의 윈도우10 지뢰찾기 게임이 나옵니다. 모두 표시를 선택하여 게임 목록을 확인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지뢰찾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모두 무료가 아니라 유료 게임도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가격을 확인하신 뒤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디자인의 지뢰찾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지뢰 찾기 석사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한 뒤 파란색 무료 버튼을 선택합니다.



잠깐의 설치 시간이 지난 뒤 플레이 버튼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10 지뢰찾기를 즐기시면 됩니다.



Microsoft Store를 통해 즐기는 지뢰찾기 게임은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예전에 즐겼던 클래식한 느낌도 아닐뿐더러 광고가 자주 등장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윈도우10 지뢰찾기를 즐기는 방법은 웹사이트를 통해 즐기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플래시 게임을 즐겨보셨다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플래시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지뢰찾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구글과 웹사이트를 통한 지뢰찾기

1) 구글 지뢰찾기

구글에서 지뢰찾기를 즐기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검색입니다. 검색창에 지뢰찾기라는 검색어 입력하면 바로 플레이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지뢰찾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사운드가 지뢰찾기의 느낌은 아니지만 매우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웹사이트 무료 지뢰찾기

웹사이트를 통한 지뢰찾기도 매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디자인도 예전에 즐기던 지뢰찾기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즐길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즐길 수 있는 주소는 하단에 바로 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무설치 파일을 통한 지뢰찾기

세 번째 방법은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윈도우10 지뢰찾기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Microsoft Store와 다르게 클래식한 디자인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minesweeper x라고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 중 가장 처음에 나오는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 지뢰찾기는 파일을 실행하는 방식이지만 별도의 설치 없이 무설치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압축 파일을 해제합니다.



지뢰 모양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다른 파일들은 지뢰찾기 스킨을 변경할 때 사용되는 이미지 파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예전에 즐기던 모습 그대로의 지뢰찾기를 윈도우10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소개해드린 방법만 알고 계셔도 다양한 형태의 지뢰찾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모바일 게임을 주로 즐기는 때에 오히려 레트로 게임의 맛이 제대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지뢰찾기 즐기는 방법은 필요하신 분들만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 즐기는 방법입니다. 크롬 웹 스토어는 게임 외에도 각종 생산성과 관련된 편리한 기능이 많으니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크롬 웹 스토어 지뢰찾기

먼저 구글 검색창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에 나오는 크롬 웹 스토어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지뢰찾기를 검색한 뒤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크롬 웹 스토어에서 추가하는 방법은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이 아닌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크롬 브라우저가 동기화되어 있다면 어디서든 동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지뢰찾기 모양의 아이콘이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실행하는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그냥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지뢰찾기가 실행됩니다. 




오늘은 예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게임인 지뢰찾기를 윈도우10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직접 찾아보면서 이렇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방법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옛 추억에 잠기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윈도우10 지뢰찾기를 즐겼습니다. 여러분들도 예전 시간을 떠올리며 지뢰찾기를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