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게임

에픽게임즈 보더랜드 핸썸 무료 알아보기

by 2020. 5. 28.

요즘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주제는 뭐니 뭐니 해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무료 게임 배포 소식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에픽게임즈에서는 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 에픽 메가 세일 기간으로 다양한 인기 게임을 최대 75% 할인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중 매주 금요일에는 새로운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무료 배포된 게임은 무려 GTA 5, 문명 6로 출시된 지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대작들입니다. 그래서 무료 게임이 배포되는 금요일에는 서버 접속이 어렵거나 다운로드 속도가 굉장히 느려지곤 합니다.


레딧이라는 커뮤니티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게임의 리스트가 유출되어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듯이 세 번째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은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입니다. 물론 유출된 정보이기에 사실과 다를 수 있지만 앞서 배포된 게임들의 배포일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굉장히 높은 확률로 보더랜드를 배포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은 어떤 게임인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에 대해 알아보자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은 1인칭 슈팅 액션 게임으로 2012년 9월 PC로 출시된 보더랜드 2에 다양한 DLC가 포함된 완전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인칭 슈팅이라 FPS를 생각하실 수 있지만 레벨업, 무기 등급, 퀘스트, 파밍 등 RPG 요소가 가미된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더랜드 핸썸컬렉션



폴아웃과 유사한 느낌을 주는 보더랜드는 카툰 렌더링 느낌이 나는 그래픽으로 취향에 따라 싫어할 수도 있지만 게임의 재미요소가 높아 쉽게 빠져나오기 어려운 게임입니다. 에픽게임즈에서는 보더랜드 3만을 판매하고 있어 스팀 기준으로 게이머들의 평가를 보면 보더랜드 2의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입니다.




게다가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보더랜드 핸썸은 51가지의 DLC를 포함하고 있는데 할인되지 않은 가격으로 보면 225,000원에 달하는 혜택입니다. 게임성도 그렇지만 가격을 알고 나니 더욱 놓칠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더랜드는 싱글 플레이와 멀티플레이를 모두 지원해서 혼자 즐기거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4개의 기본 클래스와 DLC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마다 고유한 스킬이 존재해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 배포 게임을 다운로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앞서 배포된 GTA 5와 문명 6를 다운로드하셨던 분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받으시면 되고, 혹시라도 처음 받으신다면 에픽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하셔서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무료로 배포하는 게임을 즐기시려면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포스팅 하단에 추가로 정보를 알려드릴 테니 필요한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더랜드 설치 사양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이 요구하는 PC 사양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2012년에 출시된 게임이라 최근 PC를 구매하셨거나 또는 4~5년 전에 게이밍에 적합한 PC를 구매하셨다면 무리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최소 사양으로는 듀얼 코어 2.4 / 메모리 2GB / 하드디스크 13GB /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8500 이상이며 권장 사양은 쿼드 코어 2.3 / 메모리 2GB / 하드디스크 20GB /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GTX 560 이상입니다.










요즘 즐기기에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는 데다가 사양도 높지 않으니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핸썸 콜렉션의 경우 DLC까지 포함되어 있으므로 필요한 하드디스크 용량은 알려드린 것보다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세일 중인 보더랜드 3

보더랜드는 3까지 출시되었는데 무료로 배포되는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과는 별개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50%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보더랜드 2를 가지고 계시거나 또는 플레이해보고 마음에 드신 분들이라면 에픽 메가 세일 기간 동안 보더랜드 3를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보더랜드 3의 사양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2019년에 출시된 게임이라 아무래도 사양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만 평소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한 사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에픽게임즈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에 대해 다운 방법부터 게임에 대한 정보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배포되는 보더랜드는 어마어마한 양의 DLC를 포함한 핸썸 콜렉션이기에 절대 놓치면 안 되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형태의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링크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 게임을 받을 때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에 대해 추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5 - [게임하는 어른이] - 에픽게임즈 인증앱 2단계 인증하는 방법

2020/05/24 - [게임하는 어른이] - 에픽게임즈 표시명 의미 수정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