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이렇게 간단합니다

by 2021. 3. 2.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에어팟을 사용합니다. 다른 기기를 사용하셔도 에어팟을 쓸 만큼 인기 있는 무선 이어폰인데요. 혹시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에어팟 프로는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 기기입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니 저도 몰랐던 사실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면서 간헐적으로 잡음이 들리거나 블루투스 끊김 현상이 생겨 찾아보다가 알게 된 사실입니다.

 

기기의 결함은 쉽게 해결할 수 없고 수리를 진행해야 하지만 간단한 문제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로 가능합니다.

 

 

보통은 애플의 큰 행사인 WWDC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을 알리곤 하는데 커다란 변화가 아니다보니 다른 업데이트 및 신제품 소식에 묻히곤 합니다. 

 

2021년 3월 기준 에어팟 프로 펌웨어 최신 버전은 3A283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통해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자잘한 문제들은 쉽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 이유

가장 최신 버전인 3A283에 포함된 내용은 공식적으로는 두 가지입니다. 공간 음향 기능 지원과 애플 디바이스 간의 빠른 전환 지원인데 이외에도 밝히지 않는 자잘한 버그들이 보완되지 않았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특히 잡음과 블루투스 끊김 현상에 대해서는 확실히 이전보다 개선된 것 같지만 완벽하게 해결되진 않은 것 같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기기의 성능을 최신으로 유지해주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소프트웨어로 해결할 수 있는 버그도 해결이 되므로 되도록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 확인하는 방법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우선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신 에어팟의 펌웨어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최신 버전인 경우 굳이 진행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1. 설정 - 일반 - 정보 메뉴 들어가기

먼저 에어팟 프로를 아이폰과 연결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설정을 실행한 뒤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가장 위에 위치한 정보를 눌러주세요.

 

아이폰 설정-일반 선택아이폰 설정-일반-정보 선택

 

2. 연결된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선택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이동통신사 잠금이라는 메뉴 아래 자신의 에어팟 이름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보이지 않는다면 기기가 연결되지 않은 것이므로 다시 연결해주세요.

 

에어팟 프로 연결 여부 확인연결된 에어팟 프로 선택

 

3.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 확인

연결된 에어팟을 선택하면 관련 정보에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신 버전인 3A283이 아니라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최신 버전이라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 확인

 

에어팟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iOS를 업데이트하는 방식과는 조금 다릅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최신 버전으로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혹시나 이전 버전으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은 에어팟 프로뿐만 아니라 에어팟에서도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에어팟 프로 펌웨어는 평상시에 사용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다만 아이폰이 아닌 다른 기기에서 연결하여 사용하시거나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LTE 또는 5G 환경에서만 사용하셨다면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펌웨어를 수동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의외로 굉장히 쉽지만 다소 번거롭습니다.

 

1. 아이폰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활성화합니다.
2. 에어팟 프로를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놓거나 유선으로 충전합니다.
3. 에어팟 프로 본체의 뚜껑을 여러 아이폰과 연결합니다.
4. 잠시 기다린 뒤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봅니다.
*잠시 기다려도 버전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으면 에어팟 프로를 본체에서 빼고 음악을 1-2분 정도 들은 뒤 다시 확인해봅니다.

이렇게만 해도 업데이트가 된다는 것이 믿기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이 것 외에는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일반적인 상홍에서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입니다.

 

혹시 펌웨어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공유해드린 방법으로도 펌웨어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확인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의 OS 버전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최신 버전의 iOS에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확인
  • 2021년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 : 14.4

애플의 경우 맥북, 아이맥, 아이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의 OS를 관리하기 때문에 기기간의 호환성이나 최적화를 위하여 업데이트를 합니다. 특히 소수점 왼쪽의 2자리 숫자가 바뀌는 것은 커다란 변화가 있을 정도의 업데이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를 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내해드린 모든 방법을 적용했는데도 기기의 잡음이나 끊김과 같은 문제가 지속되거나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애플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다 더 편리하게 지원받으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경우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사전에 에어팟 프로 사용법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정품 등록을 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관련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방법

 

에어팟,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어렵지 않아요!

최근에 에어팟 프로를 선물 받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신세계처럼 느껴졌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무슨 일이 생길지 몰라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을 했습

kidultschool.co.kr

에어팟 프로 사용법 7가지

 

에어팟 프로 사용법 7가지 핵심만 정리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에어팟 프로를 선물 받아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제품이라 아직 익숙해지지 않았지만 편리한 사용법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kidultschool.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