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 받아가세요!

by 2022. 3. 26.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인 폰트는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집니다. 특히 과제, 회사 업무, 사업 등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업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한글 무료 폰트 다운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
상업적 이용 가능한 한글 무료 폰트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는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방법은 총 세가지입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방법도 있겠지만 새롭게 받을 수 있는 한글 무료 폰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를 놓치지 마세요.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

1. 눈누

가장 먼저 알려드리는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방법은 눈누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서비스 초기와 달리 이제는 많은 분들이 무료 한글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찾는 곳입니다.

 

폰트 별로 미리보기를 통해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등록되어있는 대부분의 폰트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누 홈페이지 첫 화면
한글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 눈누

 

폰트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검색 또는 스크롤을 통해 다운로드하고 싶은 폰트를 찾은 뒤 클릭합니다.

 

바뀌는 화면에서 폰트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함께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되거나 폰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눈누에서 원하는 무료 폰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
눈누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한 폰트는 더블 클릭을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설치를 선택하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가 맥인 경우 더블 클릭 후 서체 설치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폰트 설치하는 방법
컴퓨터 폰트 설치 방법

 

눈누의 경우 즐겨찾기로 등록해 놓으시면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한글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2.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

눈누에서 폰트를 하나하나 찾아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누구나 저작권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폰트 다운로드 방법

 

특정 폰트를 찾는 것이 아닌 다양한 종류의 한글 무료 폰트를 찾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179종의 한글 무료 폰트를 한 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심 글꼴 한 번에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79종 안심글꼴,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정책뉴스포털.

www.korea.kr

 

3. 어도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제공되는 방법입니다. 바로 어도비의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글꼴 다운로드
adobd creative cloud 무료 폰트 다운로드

 

요즘 포토샵은 학생들은 물론 디자이너가 아닌 분들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도비 제품을 구독하고 계시다면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한글과 영어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실행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글꼴 메뉴를 선택하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ttf otf 차이

다운로드한 무료 폰트를 설치하려고 보면 ttf와 otf라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내 컴퓨터에 설치해야 하는데 어떤 것을 다운로드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자인이나 고품질의 출력물을 인쇄하시려는 분들은 otf를 설치하시고, 일반적인 문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ttf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혹 맥용은 otf, 윈도우용은 ttf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어떤 버전의 폰트를 설치하셔도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상관없이 설치 및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