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하는 어른이/게임

바람의나라 연 PC로 플레이하는 방법 깔끔 정리

by 2020. 8. 1.

모바일에서 즐기는 바람의나라 연은 출시 2주 만에 26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게임입니다. 이런 추억의 그래픽과 무과금으로도 즐길 수 있는 바람의 나라 연을 PC에서 즐길 수 있다면 더욱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람의나라 연 PC로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람의나라 연의 경우 스마트폰의 사양을 크게 타지 않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몰리는 서버와 채널은 인터넷 환경에 따라 렉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PC에서 바람의 나라를 즐길 때에는 PC 사양에 따라 렉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바람의나라 녹스 최적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pc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앱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앱 플레이어는 블루스택과 녹스가 있습니다. 선호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녹스가 조금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되는 것 같아 녹스 앱플레이어를 통해 바람의나라 연을 pc로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PC로 플레이 - 녹스 앱 플레이어 설치

먼저 녹스 앱 플레이어 설치를 위해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2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일반 다운로드와 바람의나라 연 바로 다운로드가 있는데 오른쪽의 버튼을 선택합니다. 차이점은 바로 녹스 앱플레이어의 버전 차이입니다. 좌측의 버튼은 안드로이드 6.6 버전이고, 우측의 버튼은 안드로이드 7 버전입니다.


바람의나라 연의 경우 안드로이드 7 버전의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녹스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외에도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게임과 앱은 대부분 설치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가끔 안드로이드에서만 참여 가능한 게임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럴 때 녹스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여 계정 연동을 한 다음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아이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한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하실 때 한 가지 확인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설치 위치가 D 드라이브로 자동으로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C 드라이브를 SSD로 사용하기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은 분들은 설치 경로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HDD보다는 SSD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녹스 앱플레이어 렉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설치 경로를 지정하셨으면 바로 설치 버튼을 선택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시작 버튼을 선택하여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바람의나라 연 PC 설치

잠깐의 로딩을 거치면 녹스 앱플레이어 실행이 됩니다. 처음으로 실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는 스마트폰의 앱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당연히 로그인도 키보드와 마우스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마치면 녹스 앱플레이어 홈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화면 위쪽에 있는 검색창에서 설치하고자 하는 게임명을 입력하면 pc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연의 경우 화면 아래쪽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pc에서 실행이 되는 것뿐 방법은 스마트폰과 동일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똑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바람의나라 연을 실행합니다.



사용하시는 바람의나라 연 계정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바람의나라 연 pc로 플레이할 수 있는 준비는 끝났습니다. 넓은 화면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로 레이드를 즐기시거나 자동 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pc 사양에 따라 녹스 앱플레이어 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pc에서 다른 작업을 할 경우 렉이 발생하여 레이드를 돌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세팅을 해주시면 더욱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연 최적화

녹스를 보면 게임 화면 외에도 많은 버튼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에서는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즐기는 반면 pc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조작해야 하므로 설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에 적합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세팅도 해야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 최적화를 위한 성능과 프레임 설정을 먼저 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성능 설정을 선택합니다. CPU 사용 설정이 상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렉 없이 즐기기 위해서는 되도록 상으로 설정하시고, pc에서 다른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경우 상황에 따라 낮춰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다음 게임 설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60프레임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pc로 플레이해보시고 렉이 조금 심한 편이라고 느끼신다면 프레임을 낮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로 자동 사냥을 많이 하시거나 pc로 다계정을 플레이할 경우 추천드리는 옵션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바람의 나라 게임 설정을 해줍니다.



바람의나라 최적화는 간단한 편입니다. 먼저 바람의 나라 연 전체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상단의 메뉴에서 게임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게임 성능 부분을 확인합니다. 보통이나 높음으로 되어있는데 렉이 심하다면 낮음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상세한 그래픽 효과들은 직접 플레이하시면서 하나씩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만 세팅하셔도 녹스 바람의나라 최적화는 어느 정도 됩니다. 여러분의 pc 환경에 맞게 적절하게 세팅하셔서 쾌적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녹스 가상 키보드 설정

바람의나라 연에서 레이드나 PVP, 신수 쟁탈전 같은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수동 조작이 필수입니다. 녹스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조작법을 알아보고 변경하기 위해 가상 키보드 설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조이 패드로 플레이하고 싶으시다면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세팅이 가능하므로 세팅법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오른쪽에서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럼 게임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에 할당된 키가 보입니다. 여기서 하나씩 확인해보시고 변경하고 싶은 키가 있다면 변경하시면 됩니다.



만약 할당된 키가 아예 없거나 추가로 버튼을 만들고 싶으시면 오른쪽 메뉴에서 원하는 가상키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패드의 경우도 동일하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세팅이 완료된 후 게임 화면에서 가상 키보드를 보이지 않게 하려면 아래쪽의 투명도 설정을 0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여기까지 바람의나라 연 pc로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바일 게임이지만 확실히 pc로 즐기니 더욱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최적화만 잘 해주신다면 렉 없이 즐길 수 있으니 잘 세팅하신 뒤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한 가지 정보를 드리면 현재 옥션에서 바람의나라 연 100원 기부 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100원을 결제하면 1만 원 상담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엄청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액으로 선행에 동참하고 게임 아이템도 받는 기회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